이른둥이 지원사업

재태주수 37주 미만 또는 출생체중 2.5kg 미만으로 태어난 이른둥이의 재활치료비를 지원합니다. 호기심이 많아 세상에 일찍 태어난 이른둥이는 출생 시 집중치료와 재입원치료, 재활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른둥이의 재활치료비 지원을 통하여 이른둥이가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이른둥이의 출생시부터 필요한 치료와 돌봄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이른둥이를 돌보는 가정이나 치료 및 복지기관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포함한 총 6개국어, 6종(한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영어, 중국어, 캄보디아어)의 다국어 이른둥이 양육가이드북으로 이른둥이의 돌봄에 유익한 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

지원대상

– 이른둥이 재활치료비 지원사업: 재태주수 37주 미만 또는 출생체중 2.5kg 미만으로 태어난 이른둥이와 이른둥이 가정
– 이른둥이 양육가이드북 배포사업: 이른둥이 치료와 돌봄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이른둥이 가정과 기관

지원내용

1) 한 가정 당 최대 3백만원 이내 재활치료비와 재활치료시 간접비용 (교통비 외)
2) 이른둥이 양육가이드북 6개국어 6종 무료배포 (한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영어, 중국어, 캄보디아어)

지원대상

이른둥이 가정, 이른둥이 돌봄·치료기관을 포함한 모든 시민

협력단체

-원진재단부설 녹색병원 (http://www.greenhospital.co.kr/)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삶의 질을 높이는 공익병원’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 주민과 노동자의 건강을 위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로부터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여 지역주민과 노동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의료기관이자 공익적 민간병원입니다.

이른둥이 양육가이드 신청 및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