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문화도서관기금

기금출연자
익명을 원한 기부자
기금출연일
2000 ~ 진행중
지원사업
기부문화도서관 지원

관련 태그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기부문화의 초석이 되길

잦은 해외 출장으로 자연스럽게 생활화되고 체계화된 해외 기부문화를 피부로 접한 기금 출연자 님은 개인적으로 모은 자료를 초석으로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고자 비영리모금 및 비영리운영에 관한 자료를 모아서 이와 관련된 활동 및 연구를 하는 이들에게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며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부문화가 한국에 뿌리내려 성숙한 시민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이바지하고자 기금을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대부분의 모금과 기부가 감정적이고 일방적인 온정주의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모금방법 개발과 지속적이고 계획적인 기부를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모금전문가에 대한 양성과 선진 모금기법에 대한 정보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탄탄한 기본을 근간으로 풍성한 기부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기부문화도서관기금>을 통하여 국내 최초 비영리모금에 관한 전문자료실을 구축하고, 비영리모금 관련 서적 번역 및 출판사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비영리 부문의 경영, 모금 및 운영전략에 관한 정보제공과 국내 비영리모금 전문가의 네트워크 구축하려 합니다. 더불어 국내 비영리모금 전문가양성을 위한 교육 및 장학사업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