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孝利)기금

기금출연자
이효리
기금출연일
2012 ~ 2015
지원사업
어르신난방비지원사업

관련 태그

효(孝)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이로움(利)을 보태고 싶은 마음으로.. <효리孝利기금>

<기부자소개> :

1998년 대한민국 걸 그룹의 시초라 하는 핑클의 리더로 가요계에 데뷔하여 최고의 인기를 모으로, 2003년부터 솔로로 활동하며 수많은 가요상 수상은 물론, 현재 가수를 비롯하여 MC, 배우, CF 모델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입니다. 사회적 관심과 참여도 활발히 하여 미소천사로 불리며 동물보호, 아동, 노인 지원 등을 위한 기부와 자원 봉사도 적극적으로 하고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lee-hyo-ri.co.kr/ 항상 힘없는 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힘이 되어 주고 싶어하던 이효리 씨는 좀 더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다양하게 실천하고자, 2012년 2월 아름다운재단에 [효리(孝利) 기금]을 조성해주셨습니다. 기금명인 ‘효리(孝利)’는 이효리 씨의 실제 이름과 한자에서 가져온 것으로 효(孝)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이로움(利)을 보태고 싶다는 이효리 씨의 바람을 담은 이름입니다.

<기금소개> :

절친인 김제동 씨의 소개로 아름다운재단과 인연을 맺게 된 이효리 씨는 2011년 말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홀로 사는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겨울 난방비를 지원하며, 두 차례에 걸쳐 연탄 배달 및 방풍지 설치 등의 자원봉사를 팬들과 함께 진행했습니다. 이 당시 자원 활동을 하고 난 후 ‘오늘처럼 직접 어렵게 사시는 어르신 댁을 방문한 것은 처음인데, 미처 몰랐다. 여태까지는 몰랐기 때문에 생각을 못한 것일 수도 있는데, 이제 알았으니 계속 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한 바 있습니다. 이후 이 때 한 말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이효리 씨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효리(孝利) 기금]을 조성하여 지속적으로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지원과 활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르신 지원 이전에도 유기동물, 빈곤국가 아동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팬들과 함께 진행한 이효리 님은 <효리(孝利) 기금>에도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지원이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며, 스타가 나눔을 실천하면서 이를 팬들과 함께 확장시켜 나가는 하나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효리(孝利) 기금>은 기금 출연자 및 함께 참여하는 기부자의 뜻과 마음을 담아, 그 이름처럼 우리 사회의 빈곤 어르신의 삶에 따스함을 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