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혀드립니다]
최근 조수미 님의 기부와 관련한 음해성 글에 대한 아름다운재단의 입장

지난 7월 말 정체불명의 한 인사가 아름다운재단의 <엉터리 회계장부 확증자료>라며 “소프라노 조수미가 아름다운재단에 전달한 1억 5000만원 감쪽같이 사라졌다!”는 악의적 글을 개제한 후 이글이 소셜네트워크망을 통해 급속히 확산되면서 아름다운재단 뿐만 아니라 조수미 님의 명예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아무런 실체가 없는 이러한 터무니없는 글이 특정세력에 의해 정치적으로 이용되면서 더욱더 확산되는 바, 더 이상의 불미스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은 아래와 같이 입장을 밝힙니다.
조수미 님은 생명존중의 마음을 담아 지난 2011년 8월 동물보호단체를 통해 아름다운재단에 동물보호기금 개설 의사를 전달했으며, 조수미 님이 개설하는 기금과 뜻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2011년 9월 23일 조수미 님의 콘서트 현장에서 ‘조수미의 아름다운동행 기금’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언론사의 많은 관심 속에 수 많은 기사가 노출되었으며 일반 시민들도 이와 같은 뜻에 공감해 기꺼이 기부에 동참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조수미 님이 ‘보다 장기적 관점에서 자체적으로 재단을 설립하고 동물보호센터를 건립하는 것’이 오히려 자신의 지속적인 기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여, 2012년 1월에 아름다운재단에 대한 기부를 취소하고 타 동물보호단체와 협력하여 현재까지도 독립적 재단 설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부 취소 사실은 조수미 님이 소속된 SMI엔터테인먼트의 공식공문으로도 확인 할 수 있는 만큼, 공문을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드립니다

< 2012. 7. 31 조수미 님의 소속사인 SMI엔터테인먼트가 조수미 님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는 공문을 보내왔습니다>
이를 계기로 더 이상 사실 확인조차 되지 않은 정치적 음해와 악의적인 추축성 왜곡 글이 작성되거나 유포되어 한 개인의 “선한 의지”를 훼손시키거나 공익재단의 도덕성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일이 없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2012년 9월 12일 아름다운재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