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년으로 발행되는 아름다운재단의 사회공헌 백서인 ‘아름다운 동행’ 이 2006년도에 이어 두 번째 발간을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아름다운 동행’에는 2006년, 2007년 2년간 아름다운재단과 함께한 120여개 기업들과의 다양한 사회공헌 내용이 수록되어져 하나의 기업 문화로 자리 잡아가는 많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업의 사회공헌은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공헌의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인 혁신이 요청되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최근 기업들은 이윤이 아니라 ‘가치’를 근간으로 하는 기업 경영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을 시작하고 있지만, 하나의 문화를 변화시키고 만들어 가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백서에 수록된 수많은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은 그러한 관심과 열정, 시도와 노력의 기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파트너십을 가지고 우리 사회의 새로운 나눔 문화를 개척하는 데에 모든 수고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앞장 서 주신 많은 기업의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백서 발간을 맞이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더불어 ‘아름다운 동행’ 에 수록되어진 모든 사회공헌 활동들이 기업과 사회의 상생에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2008년 이후 더욱 성숙한 사회공헌 활동을 축적시키는 데 귀한 밑거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