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_110903_1
지난 11년간 아름다운재단은 ‘나눔이란 자선이 아니라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실현하는 즐거움’임을 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재단의 작은 노력들이 우리사회의 나눔문화가 변화되는 일에 역할을 해왔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재단의 활동목적과 내용이 아무리 훌륭하다 하여도 그 가치가 전달되고 공유되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지요. 나눔에 관한 끊임없는 변화를 대하는 소통의 도구인 재단의 온라인 홈페이지는 특히 소셜미디어의 발달에 비해 더딘 걸음이기만 했습니다. 재단의 홈페이지는 일방향이었습니다. 재단이 여러분에게 일방적으로 이야기하는 구조입니다. 반면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 새로운 소셜미디어들은 다같이 이야기하는 구조입니다. 소셜미디어에서는 서로가 서로에게 말을 걸고, 정보를 나누고, 참여합니다. 기부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을 요청하면 그들을 도와주는 일방향성 기부에서, 기부자와 시민, 시민과 단체가 기부를 통해 다양한 사회 문제와 해결 방법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새로운 관계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아름다운재단은 새로운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전파하면서 우리사회의 공익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연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왔지만 특히 온라인 소통에 있어서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2011년 9월 아름다운재단은 특별히 2가지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홈페이지를 개편합니다.
아름다운재단의 지향과 가치를 분명하게 참여하는 시민기부자와 소통하기
아름다운재단의 지향과 가치를 분명하게
투명한 재단소개와 함께 모금 – 배분 – 연구와교육 으로 구성되는 재단 사업을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재단소개 아름다운재단의 지향과 가치, 함께 일하는 사람들, 재정보고, 회계감사보고서 등 조직과 투명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모금 1%기부, 맞춤형기금, 기업사회공헌 등 아름다운재단의 모금사업의 특징에 대한 소개와 모금현황, 기부참여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배분 공익활동지원, 아동청소년지원, 사회적 약자 소수자 지원 등 아름다운재단의 배분사업에 대한 안내와 배분현황, 지원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연구와교육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연구사업과, 세대별 나눔교육, 나눔의 지식을 전달하는 도서출판 사업 등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참여하는 시민기부자와 소통하기
14개의 사업별 테마블로그를 통해 재단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에 대해 소통합니다.
The Beautifulfund Voice 아름다운재단의 지향과 가치에 대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오피니언 블로그입니다.
가회동이층집 알콩달콩 재단생활과 투명한 살림살이를 공개하는 사무국 블로그입니다.
Innovation Planner 신규 기획사업을 준비하는 기획사업단 블로그입니다. 연말쯤 공개될 아름다운재단의 새로운 기부 프로젝트! 기대해주세요.
아름다운재단1%나눔 ‘세상에 나눌 수 없는 것은 없다’는 모토로 뛰고 있는 모금사업국의 대표 블로그입니다.
<a “=”” bfdonor.tistory.com=””>기부컨설팅센터B ‘언젠가 좋은 일을 하고 싶다’는 막연했던 바람을 구체적인 기부계획으로 실현하도록 도와드리는 기부컨설팅 블로그입니다.
오렌지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적인 공익활동을 위한 파트너, 기업사회공헌 블로그입니다.
어린이나눔클럽 아이들에게 ‘타인과 공감하고, 세상을 넓게 바라보는’ 가치관을 배울 수 있게 하는 어린이 나눔교육 블로그입니다.
변화의 시나리오 시민과 함께 공익단체와 더불어 유쾌한 변화를 상상하는 공익 지원사업 블로그입니다.
체인지메이커 미래세대를 위한 따뜻한 돌봄에서 창의적 배움까지, 아동청소년 지원사업 블로그입니다.
감수성@이웃 빈곤과 차별의 벽을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 지원사업 블로그입니다.
기부문화연구소 다양한 분야의 전문연구진들이 모여 건강한 기부문화가 뿌리내리는데 필요한 조사 및 심층연구를 진행하는 연구 블로그입니다.
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 호기심이 많아 세상에 일찍 나온 아이들 ‘이른둥이’들이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께하는 지원사업 블로그입니다.
희망가게 저소득 한부모여성가장의 창업을 지원하는 마이크로크레딧(무보증창업대출)사업을 진행하는 지원사업 블로그입니다.
About 100개의 순간들 10개의 주요키워드와 10개의 연도가 만들어내는 ‘희망의 순간들’에 대한 관찰을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콩반쪽B 재단 테마블로그들이 모인 메타블로그입니다. 14개 테마블로그의 포스트를 쉽게 읽으실 수 있습니다.
더 좋은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의 홈페이지를 사용하시다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바로가기☞ 빠른시일내에 개선해서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좋은 홈페이지가 되기까지 아직은 좀더 실력을 쌓아야겠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아름다운재단을 좀 더 폭넓게 이해하고 서로 대화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