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함 10만개로 만드는 무지개

GS홈쇼핑-아름다운재단, 오는 20일

‘2008 꿈을 담은 모금함 무지개 상자 캠페인’ 선포식 개최

GS홈쇼핑(대표이사 허태수)과 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은 오는 8월 20일(수) 오후 3시 서울 문래동 GS강서타워에서    ‘2008 꿈을 담은 모금함 무지개 상자 캠페인’ 선포식을 갖고, 블록모양의 모금함 1000개를 쌓아 무지개 조형물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허태수 GS홈쇼핑 대표이사와 윤정숙 아름다운재단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 선포를 축하하는 무지개떡 컷팅을 시작으로 빨,주,노,초,파,남,보 일곱 빛깔의  9㎝ 크기 작은 모금함을 이용해 높이 1.8m 너비 3.6m의 규모의 무지개 조형물을 제작하는 퍼포먼스, GS홈쇼핑 임직원 상대로 모금함을 직접 배포하는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2008 꿈을 담은 모금함 무지개 상자 캠페인’은  우리사회 소액기부문화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10만 개의 작은 모금함을 일반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연말에 수거된 10만 개의 모금함을 조립해 대형 무지개를 설치하는 행사와 더불어 수거된 동전으로 만드는 ‘동전나눔밭 만들기’ 행사 등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수거된 모금함의 모금액 전액은 아이들을 위한 무화 교육 및 체험 활동에 쓰이게 된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개인과 단체는 캠페인 공식홈페이지(<a “http:=”” www.beautifulfund.org=”” “=”” target=”_self”>www.bfchange.org)나 공식카페(cafe.naver.com/bfchange), 전화(02-730-1235<내선279>) 등을 이용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