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정기나눔 캠페인 ‘꾸준하다’ 오픈

 

– 아름다운재단 2015년 첫 정기나눔 캠페인… ‘꾸준한 참여를 통한 사회변화’ 메시지 담아

– 1% 다달나눔으로 참여… 우리 사회 행복·기회·평화를 위한 ‘H.O.P.E. 프로젝트’에 사용

아름다운재단이 27일 2015년 첫 나눔 사업으로 ‘꾸준하다’ 캠페인을 시작했다. 

 

‘꾸준하다’라는 캠페인 이름은 “일상의 꾸준함이 삶의 큰 변화를 가져오듯 꾸준한 정기기부가 우리 사회를 바꾼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지난 15년간 꾸준히 공익단체 및 사회적 약자 지원, 이슈 캠페인 등으로 사회 변화를 만들어온 아름다운재단의 정신을 나타내기도 한다.

 

‘꾸준하다’ 캠페인은 아름다운재단의 기존 ‘1%나눔캠페인’ 방식을 업그레이드하여 ‘1%다달나눔’으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누구나 원하는 금액만큼 ‘나만의 1%’를 정해 매월 기부하는 방식으로,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돈은 아름다운재단 ‘H.O.P.E.프로젝트’에 사용된다. ‘H.O.P.E. 프로젝트’는 우리 사회의 행복과 기회,평화를 증진시키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이 지역의 풀뿌리 단체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가장 필요한 사업을 찾아 지원하는 사업이다. 행복(Happiness), 기회(Opportunity), 평화(Peace)가 우리 사회 모든 사람(Everyone)에게 보장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아름다운재단의 다짐을 담고 있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은 앞서 2000년부터 ‘월급 1%’, ‘휴가비 1%’ 등 각자 창의적인 방식으로 기부하는 ‘1%나눔 캠페인’을 펼쳐왔다. 이번 ‘꾸준하다’ 캠페인 오픈 이후 아름다운재단은 꾸준한 정기기부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