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도 ‘나눔의 책’ 캠페인에 동참해요!

세종서적과 함께 ‘아름다운재단’ 나눔의 책 캠페인 동참 협약식

2월말 발간 예정인 『땡큐! 스타벅스』책 매장으로 가지고 오면 카페 라떼 무료 증정

2009년 2월 12일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2월 12일 오후 2시 종로구 수송동에 위치한 스타벅스 써머셋팰리스점에서 아름다운재단 윤정숙 상임이사, 세종서적 안희곤 대표이사와 함께 『땡큐! 스타벅스』 나눔의 책 협약식을 가졌다. 『땡큐!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새로운 인생을 찾은 한 뉴요커의 감동 실화로, 오는 2월 말 세종서적에 의해 국내 발간 예정이다.

본 협약을 통해 세종서적은 책 판매 수익금의 1%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며, 스타벅스 또한 세종서적의 기부금 총액을 매칭한다.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저소득 한 부모 여성 가구주들을 위한 의료 지원 비용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타벅스 전국 280여 매장에서는 책 출간에 맞추어 오는 4월 말까지 본 책을 가지고 오는 고객에게 카페 라떼 숏사이즈 한 잔씩을 무료 제공하며, 매장 고객 모금 행사 및 특별 커피 세미나 등을 실시해 책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나눔의 책 캠페인은 국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2002년부터 아름다운재단에서 진행하는 작가, 출판인들의  기부 캠페인으로 신경숙, 윤도현, 김용택 등 175명의 작가와 24개 출판사가 현재 동참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