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지원 희망가게 6호점 문을 열어”
– 모자가정을 위한 나눔과 희망의 자립매장, 희망가게
– 현대자동차그룹, 아름다운재단 창업지원사업에 1억원 기부 참여 –
 
1. (재)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은 오는 10월 20일 (목요일) 오후 2시에 희망가게 6호점 ‘헤어갤러리’ (영등포구 영등포동 645-23 영등포역 대우드림 아파트 영원초등학교 맞은편)를 개업한다.
희망가게는 저소득 모자가정의 창업을 지원하는 아름다운재단의 아름다운세상기금으로 창업한 가게들을 말하는데, ‘헤어갤러리’가 그 6번째 창업 가게이다.

2. 이날 창업한 어머니는 두 자녀와 함께 생활하고 있으며 자신의 미용기술과 경력을 토대로 아름다운세상 기금 지원 대상에 선정되어 ‘헤어갤러리’를 개업하게 되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미용전문가로서의 꿈을 위해 주간에는 일을 하면서 야간대학 미용학과를 졸업하였다. 또한 컬러리스트 자격증과 미용교원자격증 등 미용기술과 관련된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하여 미래를 준비해왔다.

3. 특히 이번 ‘희망가게’ 6호점은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의 기부로 문을 열 수 있게 된 매장으로,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에서는 저소득 모자가정 세대의 자립을 돕는 아름다운재단의 아름다운세상기금 지원사업에 뜻을 같이 하여 1억 원을 기부하였다. 아름다운세상기금은 ㈜태평양의 창업자인 故 장원(粧源) 서성환 회장의 유지에 따라 유가족들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해 조성된 공익기금이다. 희망가게 6호점 ‘헤어갤러리’ 개업에는 이외에도 이철헤어커커가 미용기술 교육 및 미용실 운영 컨설팅 등의 도움을 주는 등, 여러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이 더해져서 사업의 희망과 나눔의 메시지를 배가했다.

4. ‘헤어갤러리’ 개업행사에는 ㈜태평양, 현대 기아자동차그룹, 이철헤어커커 등 관계자들과 김형수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진행될 예정이다. 아름다운재단 희망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고두심 씨도 행사에 참석하여 창업하는 어머니를 함께 축하하고 용기를 북돋아줄 예정이다. 또한 아름다운가게의 재활용 물품 판매 및 기증 잔치도 마련되어 있어 인근 주민들이 즐거운 나눔의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다.

5. 한국사회에서도 모자가정 등 한 부모 가정의 수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러나 사회적 편견에 의해 모자가정이 사회적, 경제적으로 독립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전문가들은 단순히 일시적인 생계비 지원보다는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이 한 부모 가정의 문제 해결에 절실하다는 점을 지적한다. 아름다운재단은 희망가게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여성가장들이 경제적인 자립을 꾀하고 빈곤의 세대간 되물림을 막아 건강한 가정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희망가게의 지원대상자들은 수익금 일부를 아름다운세상기금에 기부해서 또 다른 모자가정의 창업지원을 간접 지원, 우리사회 나눔의 선순환을 꾀하고 있다.

# 별첨 : 개업행사 소개 및 희망가게 3호점 약도

□ 희망가게 6호점 개업행사 소개
일시 : 2005년 10월 20일 오후 2시
장소 : 희망가게6호점 헤어갤러리(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645-23)
대우드림아파트 영원초등학교정문 맞은편
찾아오시는 길
: 1호선 영등포역 2번 출구에서 6645번 마을버스(대우아파트 하차) 

□ 식순
1. 희망가게 6호점 소개
2. 축 사 : 박상증 아름다운재단 이사장
3. 격려사: ㈜태평양 백정기 부사장, 김형수 영등포구청장
4. 감사패전달
5. 희망가게6호점 창업주 인사
6. 희망가게 현판식 & 테이프 컷팅식
7. 나눔행사 : 영원초등학교와 함께 하는 지역주민 바자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