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함을 드립니다

아름다운재단-GS홈쇼핑 ‘레인보우 블록모금함’ 10만개 배포

개인, 학교, 기업 등 신청가능, 연말 수거 대형 동전밭 행사 마련

‘28인치다이어트기부’, ‘금연기부’ ‘지각탈출기부’ ‘아빠사랑기부’, ‘만보기부’…….

10만개의 저금통이 10만 가지 기부 스토리를 만들어줄  ‘나눔의 임자’를 찾고 있다.

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과 GS홈쇼핑(대표이사 허태수)은 레고블록 모양의 빨주노초파남보 일곱 빛깔 ‘레인보우 블록모금함’ 10만개를 제작해 연말까지 학교, 단체, 기업, 동호회, 개인 등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배포한다.

‘레인보우 블록모금함’은 우리사회 소액기부문화 확산과 청소년들의 문화교육 및 체험 활동을 돕기 위한 ‘2008 꿈을 담은 모금함 무지개 상자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것이다. 작은 블록이 쌓여 큰 탑을 이루듯 개인의 소액 기부가 세상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희망을 나타내는 블록모양에다 아이들에게 허락되어야 할 무지개빛 꿈을 상징하듯 일곱 가지 색깔로 채색됐다.

하나 이상이 모여 조형물을 쌓을 수 있는 블록모양의 저금통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것이다. 

모금함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는 무지개 상자 캠페인 공식사이트(www.bfchange.org)나 공식카페(cafe.naver.com/bfchange), 전화(02-766-1004) 등을 이용하면 된다.

아름다운재단은 올 연말까지 10만개의 모금함을 배포하고 수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모금함을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온오프에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 공식카페(cafe.naver.com/bfchange)를 방문하면 모금함을 채우는 다양한 아이디어 샘플을 활용할 수 있고, 나만의 저금통을 만드는 모금함 튜닝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 촛불 아이콘으로 유명해진 온라인사이트 실타래(<a “http:=”” www.sealtale.com=”” “=”” target=”_self”>www.sealtale.com)를 방문하면 온라인 블록 씰과 나만의 모금함 이름, 번호 등을 내려 받을 수 있다. ▲ 학교, 동아리, 기업 등 단체 참가자들은 캠페인 기간 중 마련되는 모금함 쌓기 콘테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 연말 수거된 10만개의 모금함으로 꾸며지는 ‘동전나눔밭’ 행사와 ‘대형 무지개 만들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과 GS홈쇼핑은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 전액을 아이들을 위한 문화교육 및 체험활동의 기회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문의 및 신청 : 아름다운재단 1%사업팀 02-730-1235(내선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