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1만원>

일시 : 5월1일~8월31일

주요내용 : 기부금 1만원, 참 보잘 것 없어 보이는 금액입니다. 많은 시민들 역시 ‘기껏 만원으로 무슨 대단한 변화를 가져오겠어?’라고 생각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보잘 것 없어 보이는 단 돈 만원이 5,770,000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당신의 1만원>은 기부금 1만원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꾀하는 ‘온라인 캠페인’입니다. 1만원의 기부금이 만들어 내는 사회, 경제적인 가치를 다양하게 환산해,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기부의 효과’를 생생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당신의 1만원>은 별도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며, 사이트는 5월중에 오픈됩니다.

사업담당 : 1%사업팀

<5월, 감사의 달 기부선물>

일시 : 5월1일~5월31일

주요내용 : 사랑과 감사의 달 5월. 많은 분들이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어떤 선물로 전할까 고민하는 달이기도 하죠. 적은 금액이지만 고마운 마음이 모두 전달될 수 있는 새로운 선물은 없을까, 라는 고민을 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선물’을 제안합니다. 기부선물은 말 그대로 ‘기부행위’를 선물하는 일입니다. 선물을 하시는 당사자는 선물을 받으실 분의 이름으로 기부금을 내고, 재단에서는 그분께 감사카드와 기부금영수증을 전달합니다. 작년 한해에만 700여 분이 3천4백여만 원의 기부선물을 보내셨답니다. 기부선물은 따뜻한 마음을 선물하는 일입니다.

사업담당:1%사업팀 

<교원공제회 기금전달식>

일시 : 5월21일 (19:00) 아름다운재단 본관 회의실

주요내용 : 교원공제회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일부를 출연해 9천5백만 원이라는 많은 금액을 모았습니다. 이 기금은 소년소녀가정의 주거비를 위해 소중하게 쓰일 예정입니다.

사업담당 : 기부컨설팅팀

<미래마당 기금전달식>

일시 : 5월13일 (14:00~14:20) 아름다운재단 본관 회의실

주요내용 : ‘386운동권 출신의 사람들의 모임’인 미래마당에서 회비의 일부를 모아 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했습니다. 이 기금은 공익단체들을 위한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사업담당 : 기부컨설팅팀

<5월 영화인캠페인 무료 상영 ‘농민가’>

일시 : 5월25일 19:00 서울아트시네마

주요내용 : <워낭소리>, <우리학교>등을 제작한 고영재프로듀서의 새로운 작품인 ‘농민가’가 선을 보입니다. 영화 ‘농민가’는 윤덕현 감독의 다큐멘터리로, 한미 FTA 협상이 타결된 후 1년 여간 경남 사천시 농민회의 활동과 여기에 소속된 농민들의 개별 삶을 따라가는 작품입니다. 아름다운재단과 영화인협회, 영화제작가협회, 여성영화인회의 등이 소외계층을 위해 제공하는 무료영화상영 캠페인입니다. ‘영화인캠페인’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진행됩니다.

사업담당:1%사업팀

<두레학교 아이들의 ‘막무가내대장부 지리산종주모금’>

일시 : 5월25일~28일

주요내용 : 두레학교 6학년생 아이들 20여명이 지리산으로 떠납니다. 어른들도 어렵다며 절레절레 고개를 흔드는 지리산 완주. 하지만 이 아이들의 다짐은 결연해보입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여행을 가지 못하는 또래 친구들의 여행비 마련을 위해 떠난 길이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31km라는 짧지 않은 길을 목표로 100m당 100원을 모금하게 됩니다. 주변 친구들과 이웃들, 가족들과 약속한 그 길을 위해 험난한 훈련도 받아야 합니다. ‘막무가내대장부 지리산종주모금’은 올해로 3년째 계속되고 있으며, 아이들의 소중한 모금액은 아름다운재단의 ‘길 위의 희망찾기 기금’으로 전액 기부됩니다.

사업담당:1%사업팀

<정진권 유니텔 사랑나눔기금 협약식>

일시 : 5월27일 (10:30~) 아름다운재단 본관 회의실

주요내용 : (주)유니텔코퍼레이션 대표이사님께서 개인의 사재를 털어 출연하신 기금입니다. 중고등학교, 대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지급될 이 기금을 위한 협약식이 진행됩니다.

사업담당 : 기부컨설팅팀

<뷰티풀데이 ‘이철수와 아름다운 일상 읽기’>

일시 : 5월28일 (19:00~) 아름다운재단 본관 회의실

주요내용 : 아름다운재단의 기부자님들을 위한 모임의 자리입니다. 기부자님들이 함께 모여 친목을 나누는 이번 모임은 판화가 이철수 선생님과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했습니다. 판화가 이철수, 농부 이철수, 재단 기부자로서의 이철수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이 모임은 재단 기부자님들에게 참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사업담당 : 기부자지원팀

<아름다운 이별학교 4기>

일시 : 5월28일~29일 13:00~17:00 배제정동빌딩

주요내용 : 이 세상을 떠나는 마지막 순간도 아름답길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아름다운 이별학교는 삶을 마치는 순간을 더욱 아름답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입니다. 살아온 인생을 통해서 축적된 나의 가치, 신념 그리고 정신이 담긴 유산을 세상에 남기는 방법을 제시하는 아름다운 이별학교를 통해서 풍요로운 마무리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유산나눔’을 어떻게 할 수 있는 지를 전문가들로 구성된 유언컨설팅위원회가 법적, 세제적 자문을 드리며 유언장 작성과 공증을 도와드립니다.

사업담당 : 기부컨설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