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1() 아름다운재단과 기금협약식…1천만원 기부해 <아시아이주아동새싹기금> 조성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여봉투어먹고 사랑하고 여행하라상품 출시해 기부 지속

 

㈜세상에없는여행이 1월 31일 아름다운재단에 1천만원을 기부해 <아시아이주아동새싹기금>을 조성했다. 기금은 이주아동 보육권리를 위한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더불어, 새롭게 출시한 여행 패키지 상품 ‘여봉투어-먹고 사랑하고 여행하라’의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본 여행 상품에는 베트남 고아원에 방문해 아이들과 한식을 만드는 봉사활동, 장애인을 고용하는 착한 카페 방문 등의 일정이 있어 나눔의 의미를 더한다.

㈜세상에없는여행은 2015년 설립된 예비사회적기업이다. 베트남 전문 공정여행 브랜드 ‘베트남스토리’를 시작으로 라오스스토리, 미국스토리를 운영 중이다. 2016년에는 사회적기업가 대상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상에없는여행은 현지의 숙소와 음식, 현지인을 통한 공정여행으로 지역공동체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한다. 소수민족 마을트래킹과 홈스테이, 공정무역 친환경 농장투어, 하롱베이 클린투어 등 ‘해피볼런투어’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김정식 ㈜세상에없는여행 대표는 “여행은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우리의 삶과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한다. 이번 기금 조성은 그 과정에서의 또 다른 성과다”며 “여행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며, 매년 기부금 출연으로 나눔을 더 키워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아란 아름다운재단 나눔사업국장은 “세상에없는여행의 공정여행 프로그램들은 여행자들에게 여행의 즐거움뿐 아니라 현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한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더 많은 여행자들이 나눔의 의미까지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 이미지 : 세상에없는여행아름다운재단 <아시아이주아동새싹기금> 기금협약식 1

20180131_사진1_㈜세상에없는여행, 나누는 여행으로 이주아동 돕는다

<아시아이주아동새싹기금> 기금협약식 –  ㈜세상에없는여행 김정식 대표(우)와 아름다운재단 김아란 나눔사업국장(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