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혜교, 기부로 아름다운 약속 실천

지난 28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디자인 전문가를 꿈꾸는 저소득 학생 교육 지원

신진 디자이너의 창작 활동을 위한 기부 약속 실천

 

 배우 송혜교가 지난 28일 아름다운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디자인 전문가를 꿈꾸는 저소득 학생들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올해 4월 송혜교는 주얼리 업체의 초상권 무단 사용에 대한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 소송에 앞서 배상금 전액을 신진 디자이너의 창작 활동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법원의 조정에 따른 배상금 전액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며 그 약속을 실천했다.

 송혜교는 대한민국의 또 다른 힘은 문화이다기부금이 예비 신진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창작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응원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송혜교는 연예계 대표 나눔 배우로 손꼽힌다. 하얼빈 안중근 기념관, LA 도산 안창호 하우스 등 전 세계 대한민국 역사 유적지의 한글 안내서 제작 후원, 두산희망학교 건립 기부, 청소년을 위한 영화티켓 기부, 유기견 보호 활동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름다운재단 김성식 특화나눔팀장은 기부금은 디자인 전문가를 꿈꾸는 저소득 학생들을 위한 교육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고 설명하며 금번 기부가 열악한 환경에서도 꿈을 찾아 나아가는 많은 학생들을 응원하고,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름다운재단은 교육비 지원, 진로탐색, 문화체험, 특기적성활동, 여행 및 사회참여 등 다양한 분야의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첨부 이미지 : 디자인 전문가를 꿈꾸는 저소득 학생들을 위해 기부한 배우 송혜교

디자인 전문가를 꿈꾸는 저소득 학생들을 위해 기부한 배우 송혜교

첨부파일 : 20161229_배우 송혜교, 기부로 아름다운 약속 실천_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