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모바일 연차보고서로 이동하세요!

모바일 연차보고서 →

모금현황

총 기부금

8,624,228,793

총 기부자

17,763

아름다운재단은 어려운 이웃에게는 가장 가깝게,
우리 사회 공익을 위해서는 가장 멀리 보며
소중한 기부금이 가장 아름답게 쓰이도록 노력합니다.

기부자 명단 보기 →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열여덟 어른

보육원을 퇴소한 보호종료 당사자 6명이 각자의 재능을 살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보호종료아동이 자립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건강한 자립을 위해 필요한 사회적 요건 및 인식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알렸습니다.

세상의 모든 '열여덟 어른'을 응원합니다.

교육영역 사업 더보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보호종료아동 장학금 및 자기계발비로 지원되었습니다. 더불어 많은 기부자님의 관심으로 대학 비진학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돕는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비롯한 통신비와 경제 교육 지원 등이 새롭게 진행됩니다. 카카오커머스와 '열여덟 어른'이 함께 진행하는 보육원 강연, 연극 진행 등 다양한 프로젝트 계획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긴급지원

대구·경북 한부모여성 자영업자 긴급생계비 지원을 위해 배우 이시영 님을 시작으로 방송인 김나영, 송은이, 최은경, 배우 김무열 님의 기부가 이어졌고, 이후 수많은 기부자님께서 릴레이 기부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웃을 위해 마음을 나눠주신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코로나19 긴급 지원사업 더보기

코로나19 확산 이후 대구지역 아이들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식료품과 방역용품 꾸러미를 전달했습니다. 또한 대구·경북지역 장애인과 자활 작업장에 방역용품을, 장애인 야학 참여 학생과 한부모가정 그리고 자녀를 양육하는 이주민 가정에 긴급생계비를 지원해 일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했습니다. 이웃이 이웃을 돕는 시민사회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들썩' 만들기

지리산 안팎의 변화 사례와 경험·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연결할 수 있도록 <'들썩'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지역 풀뿌리 시민활동에
활력을 더했습니다.

지리산 작은변화지원센터

2021년 5월 전북 남원시 산내면에 작은변화 베이스캠프 '들썩'이 문을 엽니다. 들썩은 소셜섹터 워크숍, 포럼 등의 행사와 소셜섹터 종사자들의 공유오피스로 이용되는 등 다양한 활동과 네트워킹의 장인 동시에 지리산 지역사회 활성화의 거점으로 자리잡을 전망입니다.

탕비실을 부탁해

좋은 비영리 단체 없이, 좋은 아름다운재단도 없습니다. 더 나은 시민사회를 위해 달리고 있는 비영리 단체를 응원합니다.

응원의 마음을 담아 시민사회단체들의
탕비실을 채워드렸습니다.

탕비실을 부탁해 더보기

아름다운재단의 정체성과 역할에 대해 이야기 나눴고, 각 단체에서 정성껏 준비해주신 '오브제'들은 아름다운재단 1층에 전시되어 그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제1호 '故김군자할머니기금'부터 지금까지 매해 기부자의 뜻이 담긴 기금을 조성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오밥나무처럼 많은 이에게 따뜻한 쉼과 그늘을 선물하고픈 마음이 담긴 기금입니다. 청소년부모 가정에 안정적인 주거를 지원하는 1호기금, 대학생 보호종료아동이 빛나는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는 2호기금으로 조성되어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바오밥나무기금

이순희 할머니는 2007년 아름다운재단을 포함한 5개 기관에 평생 일군 재산의 대부분을 기부하기로 하셨습니다. 지난해 세상을 떠나며 아름다운재단에 남기신 기부금은 할머니의 또 다른 이름을 딴 ‘베로니카불꽃기금’이 되었습니다. 젊은이의 다양한 경험을 강조하셨던 할머니의 유지를 따라 본 기금은 교육영역 지원사업의 토대가 될 예정입니다.

베로니카불꽃기금

박동우·정연우 부부 기부자님이 1년간 모은 1200만원이 '다시힘찬발걸음기금'으로 태어났습니다. 세상에 첫 발을 내딛는 순간 작은 지붕이 되어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마련된 기금은 <청소년 주거복지 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 양육부모와 쉼터 퇴소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돕습니다.

다시힘찬발걸음기금

김선덕님, 김재중부메랑장학기금, 김제동환상의짝꿍기금, 김현중장학기금, 녹색꿈나무기금, 뉴키즈유아인기금, 달팽이기금, 박명수님, 박미애님, 발리네집기금, 백승달님, 손필림님, 송하원교수의책날개기금, 신지안님, 아름다운기억기금, 아름다운영화인기금, 아름드리기금, 유재석님, 이재은임유경미래약속기금, 이택경님, 조희연님, 춘원당100년생각기금, 희채행복기금, LG나눔커피기금

함께합니다

함께 사는 사회를 위해 이익을 환원하며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기업시민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암경험자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나를있게하는우리기금(나우기금)'을 조성했습니다. 환자 자조모임·여행 등 암경험자 커뮤니티 지원, 암경험자 투병 정보 및 정서 지원 등 사회적협동조합 '온랩' 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한국에자이

'ㅎㅂ(히읗비읍)기금'을 조성하여 청소년부모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자립을 돕고, 이들의 주거권 옹호와 정책 제안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백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통해 보호종료 청년들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취업교육과 심리상담, 경제 교육 등의 실질적인 자립 교육 및 네트워크 형성 프로그램 등을 지원합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시설 퇴소 예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2년간 통신비 및 스마트폰 단말기를 지원하고, 지역 방송 채널 및 자사 이동통신사인 ‘헬로모바일’과 연계해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칩니다.

LG헬로비전

금융감독원, 네오게임즈, 딜로이트안진, 머피컨텐츠, 법무법인 세연, 사이로직, 사이버다임, 세피앙, 신성이엔지, 신세계건설, 아모레퍼시픽, 아트레이드, 안랩, 에스아이파크토리, 에코네트워크, 삼프로TV

함께합니다

칠갑농산, 카카오커머스, 펩시코, 피케이아이,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쓰리엠, 현대리바트,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 Give2Asia, KT&G, LG생활건강, MBC나혼자산다, SGI서울보증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