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無(무)더위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無(무)더위 캠페인
2013년에는 6월 초부터 7월 말까지 진행했는데요. 그 이유는 한여름에 앞서 지금 당장 여름용품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선풍기와 여름이불을 발빠르게 전달하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고맙습니다
시민 960여 명 참여로 4천 7백여만원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홀로 사는 어르신 930여 명에게 선풍기와 시원한 여름이불을 전달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無더위캠페인 시즌2》 – 자원활동가 김은실 님에게 ‘무더위 캠페인’이란?
하지만,
2013년 무더위에 대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전국 노인돌봄기본서비스 251개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냉방용품 보유 실태조사에 따르면.
무더위를 식히기 위한 생활용품과 관심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아직도 전국에 2만여 명이나 됩니다.
어떻게 알았을까,
캠페인이 종료되었음에도 어르신들을 돕고 싶다는 문의가 이어집니다.
그래서.
계속 문을 두드리는 기부자님의 마음, 어르신들에게 전하기 위해 캠페인을 8월 15일까지 연장 진행하고자 합니다.
최근 기온변화로 초가을까지 낮기온이 뜨겁습니다. 아마도 8월에 선풍기를 전해드려도 가을까지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몇 년간 쭈욱 쓰실 수 있겠지요.
無더위 캠페인, 8월 15일까지
좀 더 많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서 무더위로 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참여” 부탁 드립니다!
기부참여 안내
2. 해피빈 콩기부 참여하기
3. 신한카드 포인트기부 ‘신한 아름인’ 참여하기
▒ 문의 : 캠페인·회원개발팀 02)6930-4536 / nanumer@beautifulfund.org
고한용
사진을 보니 기분이 참 좋습니다~
마음만 보냈는데, 이렇게 잘 전달하여 주시는 자원활동가 샘들 덕분이네요…
더구나 올해 유난한 폭염인데, 자원활동가샘님들 고생 많으십니다.
고맙습니다.
두리번*2
고한용 기부자님, 한결 같은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부참여 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꾸준히 이렇게 지켜봐주시니 더욱 더 힘이나는 우리들이네요!^^ 그날 자원활동가분들도 오히려 활동하면서 어르신들께 더 큰 에너지를 받게 되었다고들 하나같이 말씀하시더라고요.
어르신들에게는 정말, 이런 관심이 더 절실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기부자님의 그 마음까지 함께 전달하는 재단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까지 폭염이라고 하네요.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면서…
고맙습니다.^^
빗물
캠페인 종료될까 부랴부랴 기부신청했는데 연장된다니 다행이네요. 아직 기부참여 못하신 분들은 함께해요!
두리번*2
빗물 기부자님!
기부자님의 기부참여 + 응원에 힘입어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고맙고, 고맙습니다.
8월 15일 즈음에는 더 좋은 소식 들려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원강
오늘 8.1 홈페이지에서 기부하기가 안되어 직접 계좌이체하였는데
8.15 까지 연장된다니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어 다행입니다. 🙂
두리번*2
최원강 기부자님! 보내주신 기부금 잘 확인했답니다.
어디에선가 접한 소식을 잊지 않고, 함께 해주신 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풍기와 여름이불에 기부자님의 그 마음까지 잘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