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은 많은 비영리 공익단체들이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기회의 문을 넓게 열어두고 1%가 100%가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원합니다. ‘2023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참여한 강원 느린학습자 부모 커뮤니티 마주봄의 활동을 전해드립니다.

천천히 가는 사람들의 사회 변화 만들기

2023 변화의시나리오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수혜자로만 생각했던 양육자들이 부모교육과 자조모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느린학습자 자녀의 특성을 알아보고 양육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살아가는 세상의 변화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훈련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느린학습자의 변화를 꿈꾸어 보기도 하지만 지능이 높아진다고 하더라도(훈련을 통해 지능은 높아질수 있다) 사회성과 사람과의 관계의 어려움은 여전히 남아 있는 숙제이다.

느린학습자는 학령기 뿐만 아니라 성인기에 더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활동을 통해 느린학습자 청년과 청년 부모들을 만나면서 알게 되었다. ‘느려도 괜찮은 사회’ 우리가 꿈꾸는 사회이다. 느린 것이 나쁜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은 우리 사회이지 않을까? 느려서 좋은 것들, 나대로의 속도로 살아갈수 있는 사회, 다양성이 인정되는 사회의 변화를 마주봄은 꿈꾸게 되었다. 그 꿈의 시작이 이번 지원사업이었다.


글, 사진 : 강원 느린학습자 부모커뮤니티 마주봄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