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북스 19권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출간…기부를 이끄는 글쓰기 공식 소개
2/20 출판 기념 특강 개최…모금 전문가 및 모금단체 실무자의 글쓰기 노하우 공유

아름다운재단이 나눔북스 제19권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실제 현장에서 검증된 모금액 높이기 전략’을 출간했다. 잠재 기부자들로부터 기부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글쓰기의 특징과 공식이 담긴 실용서다. 아름다운재단은 오는 20일 출판 기념 특강을 열고 모금 전문가와 모금단체 실무자가 다양한 형태의 모금 글쓰기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근 기부문화 확산과 함께 모금 주체와 채널이 다양해지며, 기부자들의 공감을 얻기 위한 효과적인 모금 글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회문제를 바탕으로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기부 행동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인 모금 글쓰기의 특성상 모금 실무자들에게도 효과적으로 독자를 설득하는 글쓰기 훈련이 요구되고 있다.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실제 현장에서 검증된 모금액 높이기 전략’은 모금 글쓰기의 특성과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모금 글쓰기의 문체와 문법 ▲기부 행동을 유도하는 명확한 콜투액션(Call to Action) 전략 ▲기부자를 고려한 디자인 요소 등의 내용은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글쓰기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인 제프 브룩스(Jeff Brooks)는 20년 넘게 북미·유럽 비영리단체들을 위해 카피라이터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는 블로그와 팟캐스트를 통해 기부자 중심의 모금 전략을 소개하며 비영리단체 종사자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은 책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한국 현실에 맞는 모금 글쓰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출판 기념 특강을 개최한다. 오는 20일 오전 9시 30분 서울 강남구 법무법인 율촌 렉처홀에서 열리는 특강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어디까지 해봤니?’ 에서는 ▲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장의 ‘정부·공공기관·기업 대상 제안서 쓰기’ ▲네이버 해피빈재단 이우림 리더의 ‘해피빈 플랫폼 내 대중 모금함 글쓰기’ ▲아름다운재단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박주희 매니저의 ‘비영리단체 뉴스레터 작성법’ 이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나눔북스’는 아름다운재단이 지난 2001년부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출간하고 있는 기부문화 총서 브랜드다.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실제 현장에서 검증된 모금액 높이기 전략’은 교보문고·알라딘·예스24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책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실제 현장에서 검증된 모금액 높이기 전략’ 표지
나눔북스 19권 '기부자를 움직이는 글쓰기' 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