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기부회원 님들께 산불피해 긴급 지원사업 관련 안내드립니다.
지난 3월 21일부터 일주일 간 이어진 산불로 수많은 이웃들이 집과 일터를 잃었습니다. 농지와 축산시설 등 생업 현장이 모두 파괴되면서 일상 생활을 이어가기 힘든 상황입니다. 우울증, 트라우마 등 2차 피해가 심각하게 우려됩니다.
안타까운 상황에 공감해주신 기부회원 님들로부터 산불 피해지원에 대한 많은 문의가 이어졌습니다. 이에 아름다운재단은 기부회원 님들의 의지와 뜻을 모아 산불피해 긴급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지원지역 및 대상
경북 의성군(단촌면, 점곡면, 옥산면)에서 산불로 피해를 입고 대피소 또는 임시 주거지에서 생활 중인 주민을 우선 지원하려 합니다. 현재 마을 경로당을 대피소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어 식사 및 생활물품 등을 원활하게 지원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의성군 지역 외 청송, 영양, 안동, 영덕, 산청 지역도 현장조사를 시작하였으며, 지원이 필요한 지역을 선별하여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산청, 의성 산불피해 지역 상황 ⓒ에이팟코리아
2. 지원 세부 내용
1) 따뜻하고 균형잡힌 식사: 현재 상온보관이 가능한 도시락 위주로 제공되고 있어 고령의 어르신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만큼, 국과 반찬이 포함된 한식 위주의 저녁식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단순히 끼니를 채우는 식사가 아니라 마음까지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식사를 준비하겠습니다.
2) 일상지원을 위한 물품: 화재 피해 주민들이 대피소나 임시공간에서 생활할 때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품을 지원합니다. 여름이불, 접시세트, 좌식의자, 효자손, 빨래 건조대 등으로 구성 예정이며, 물품은 현장 수요조사와 공공 물품 목록을 검토해 중복되지 않는 것들로 마련하겠습니다.
※세부 물품은 현장 수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사업은 아름다운재단과 ‘울진 산불 긴급지원사업’과 ‘재난재해 안전망 지원사업’을 진행해온 에이팟코리아와 함께 합니다.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누군가 나를 신경 쓰고 있다는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은 지역 주민들의 존엄성과 회복을 먼저 생각하는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귀한 마음을 보내주신 기부회원 님께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자세한 소식은 추후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