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MOU 체결 통해 기술·교육 기반 사회혁신 프로그램 공동 추진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및 현장 활동가 성장 위한 협력

아름다운재단이 ESG 종합솔루션 기업 유디임팩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혁신창업가·공익활동가를 위한 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한부모가정·여성·청년·소상공인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교육 기반의 사회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가와 활동가를 육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공익활동의 필요성과 사회적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현장의 활동가와 공익단체가 보다 전문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사회적 가치 측정과 성과 관리 체계를 구축해 공익사업의 투명성과 효과성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김정헌 유디임팩트 대표는 “한부모가정과 여성, 청소년, 소상공인 등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지원을 이어온 아름다운재단과의 협력은 유디임팩트에게도 매우 뜻깊은 동행”이라며 “아름다운재단의 공익활동에 유디임팩트의 ESG 실행 솔루션이 더해져 보다 지속 가능하고 확장성 있는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사회변화를 이끌 인재를 함께 양성하는 데 이번 협약이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과 협력해 공익활동의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자, 활동가, 아름다운 시민이 함께 하는 공익재단이다. ‘모두를 위한 변화, 변화를 만드는 연결’을 위해,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30여 개 사업을 통해 이웃을 돕고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사진] 혁신창업가 및 공익활동가 양성, 기술‧교육 혁신을 위한 유디임팩트- 아름다운재단 업무 협약식 기념사진
(좌측부터) 김정헌 유디임팩트 대표 –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유디임팩트- 아름다운재단 업무 협약식 기념사진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