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나눔교육에 1억 투자
GS칼텍스 6년 째 초등학교 나눔교육 투자, 청소년까지 대상층 확대
GS칼텍스(대표이사 허동수)가 아름다운재단(이사장 예종석)의 나눔교육 사업에 올해 1억 원을 추가로 기부해 6년간 총 6억 5천만 원의 나눔교육기금을 조성했다. 기존 나눔교육 사업은 ‘어린이 나눔클럽’ 과 ‘나눔캠프’ 등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에만 국한됐다면, 이번 지원금은 중고등학생에까지 대상을 확대해 9월 22일 열릴 예정인 청소년을 위한‘ 나눔 토크콘서트’에 사용 될 예정이다.
이에 13일 (월요일) 오전 9시 성동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GS칼텍스 김기태 상무와 아름다운재단 김미경 상임이사 및 ‘어린이 나눔클럽’ 회원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교육 기금전달식을 가졌다.
기금 전달식이 있는 13일부터 3박 4일 동안 ‘아름다운 어린이 나눔캠프’가 열려 70여명의 아름다운재단 ‘어린이 나눔클럽’회원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부와 봉사 등 나눔의 의미를 체험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
이날 전달식에서 GS칼텍스 김기태 상무는 “나눔의 미래세대를 키우는 의미 있는 사업에 6년간 파트너로 동참하게 돼 기쁘다” 며 “아이들이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나눔과 소통의 리더십을 갖추어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리더들이 되기를 기원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아름다운재단 김미경 상임이사는 “당장의 성과를 확인할 수 없는 교육 사업에 6년간 지속적으로 기부해온 GS칼텍스의 사회공헌 활동은 이례적이다” 며 “그 동안 나눔교육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고 청소년에게까지 교육 대상 범위를 확대한 것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재단의 ‘어린이 나눔클럽’은 멤버십 나눔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정에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회원이 되면 나눔교육 홈스쿨링 교재 제공을 포함해 나눔캠프, 어린이 모금가 프로그램, 나눔특강 등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어린이 나눔클럽 가입 문의 : 02-6930-4573 / www.bf1004.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