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02

비영리 온라인 역량, 업그레이드하자!

아름다운재단, 비영리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워크숍 실시

– 조직의 온라인 역량 향상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

– 8월 22일까지, 30인 이하 비영리단체 활동가 모집

– 비영리 컨설팅 경험 있는 전문 강사진 참여

 

아름다운재단은 2012년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상근자 30인 이하 비영리단체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비영리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워크숍]을 진행한다. 접수는 8월 15일까지이며 비영리단체 활동가 20명을 모집, 총 5회에 걸쳐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본 워크숍은 2011년 아름다운재단 온라인 컨설팅 사업을 통해 6개월 간 비영리단체들을 컨설팅 한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그린디자인그룹 <Slowalk>의 임의균 대표, 디지털마케팅 회사 <이노레드>의 박재우 부장, 온라인마케팅 컨설턴트이자 <아이디어브릭스>의 김대현 팀장 등이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참가자들과 나눌 예정이다. 오프닝 강의는 CBS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세바시)>의 첫 번째 연사였던 곽동수 한국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과 외래교수가 맡는다.

 

아름다운재단은 본 사업을 통해 일회성 강의가 아닌 단체의 온라인 역량 사전 진단부터 실질적인 개선까지 모색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워크숍 참가자들은 온라인 아이덴티티, 스토리텔링, 커뮤니케이션의 주제로 강의를 듣고 그룹 활동과 전문가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략 수립 및 실행의 기회를 갖는다.

 

아름다운재단은 비영리단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워크숍 참여 희망자는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www.beautifulfund.org)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