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안내

COVER STORY

드라마에 나온 모습은 진짜 우리 모습이 아니에요.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한 쪽으로 기울어졌음을 느낄 수 있는 생각, 편견입니다. 실체가 없던 편견은, 믿고 지지하고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날수록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보호종료 당사자들에게는 미디어 속 편견이 그렇습니다. 드라마 속에서 보호종료아동은 범죄자가 되거나, 별안간 신데렐라가 되거나, 무언가라도 나누어주어야 하는 친구와 같은 전형적인 모습으로 그려지곤 합니다. 문제는 언젠가부터 전형적인 캐릭터들을 자신들과 동일시하는 사람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겁니다. ‘부모없는 아이가 그렇지 뭐’라는 댓글로, ‘너도 저 캐릭터 같아?’라는 무심한 질문으로 편견은 실제가 되었습니다.

편견을 걷어내면 보호종료 당사자들은 보통의 청춘과 다를 바 없습니다. 보호종료 당사자들의 진짜 목소리를 통해 우리는 기울어진 생각을 바로 세우고자 합니다. 손쉬운 편견 대신, 보호종료 당사자들의 유쾌한 이야기를 선택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열여덟 어른 캠페인 시즌2 함께하기
 

나눔소식

열여덟 어른

‘말말말’로 전하는 캠페인의 가치

더보기 >

처음자리 마음자리

간사가 안내하는 랜선 집들이!

더보기 >

지원사업

재가치매노인 보조기기 지원사업

치매 어르신은 우리가 지킨다!

더보기 >

나눔교육 16년

미래세대 아닌 동료시민으로

더보기 >

암경험자 주도 프로젝트 지원사업

아파도 괜찮은 사회를 위해

더보기 >

청소년 공익활동 지원사업

청소년 공익활동가들의 온라인 커뮤니티

더보기 >

 
 
facebooktwitteryoutube해피빈네이버 포스트
 
주소 : (03035)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9길 6(옥인동 13-1)| 전화 : 02-766-1004| 팩스 : 02-6969-5196| 이메일 : give@beautifulfund.org| 사업자등록번호 : 101-82-07976
아름다운재단과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으려면!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꼭 알려주세요!
기부자소통팀 메일 : nanum@beautifulfund.org / 전화 : 02-766-1004(ARS 2)
기부회원 정보수정 바로가기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뉴스레터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