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나눔
기업소개 | 대덕테크노밸리
우리나라 최초의 첨단벤처복합산업단지인 대덕테크노밸리 개발을 위하여 한화그룹, 대전광역시, 한국산업은행이 공동출자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입니다. 대덕테크노밸리는 대덕연구단지의 개발과 분양, 단지관리, 핵심사업을 운영하며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유통, 휴양/레저가 균형적으로 개발된 환경친화적이고 문화친화적인 자족도시로 성장하여 ‘실리콘밸리’ 이상의 지역개발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http://www.dtv21.co.kr
기금소개 | 대덕테크노밸리장학기금
대덕테크노밸리는 2004년에 아름다운재단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2005년에 조성된 <대덕테크노밸리기금>은 우수한 학생들이 이공계학과 진학을 기피하고 있는 현실에 대한 안타까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우수한 이공계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과학기술발전과 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대덕테크노밸리장학기금>은 대전지역 출신으로 이공계학과에 재학하고 있는 대학생 중에서 성적이 뛰어난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주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2012년까지 총 2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2010년부터는 장학금을 받는 학생의 수를 늘려 그동안 연간 2명에게 지급되던 장학금을 2010년과 2011년에는 3명, 2012년에는 6명을 선발하여 지급하였습니다.
<대덕테크노밸리기금>에서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이 장학증서에 쓰여 있는 글처럼 우리 사회의 ‘희망의 빛’으로 성장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