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에 대한 투자로 함께 나누는 기쁨
기업소개 | 소프트뱅크코리아
소프트뱅크코리아는 손정의 회장이 설립한 일본 소프트뱅크(1983년 손정의 회장 창업)의 한국지사로 1991년 설립되었으며, IT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 IT 관련 S/W 및 H/W 제품의 유통 등을 통해 국내 IT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00년 2월, 창업투자 및 기업구조조정 전문회사인 소프트뱅크벤처스를 100%자회사로 설립하여, 지금까지 100여 개의 유망 벤처기업에 투자해 왔습니다.
기금소개 | 소프트뱅크함께하는 기쁨기금
소프트뱅크코리아는 관계사인 소프트뱅크벤처스와 함께 2006년부터 임직원 급여나눔과 기업 매칭 기부금으로 아름다운재단에 <소프트뱅크크함께하는기쁨기금>을 조성하고 꾸준히 기부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뱅크코리아와 소프트뱅크벤처스는 투자전문기업답게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에 따라 <소프트뱅크함께하는기쁨기금>은 매년 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이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단기어학연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뱅크코리아와 소프트뱅크벤처스는 기금을 조성한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금으로 지원되고 있는 사업 내용의 세부적인 사항까지 임직원들이 모두 공유하고 함께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와 자매결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