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천사를위한이창식기금
- 기금출연자
- 이창식선생을추모하는모임
- 기금출연일
- 2012 ~ 2016
- 지원사업
-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
관련 태그
"자신을 일으켜 세운 것은 나눔과 가족" - 기금출연자 故이창식 님
故이창식 기부자님은 기부와 함께 다가온 삶의 변화는 자신을 일으켜 세웠다 하셨습니다. 나눔이 삶을 바꾸는 기쁨이 되고 나눔은 가진것 없이도 부자로 살수 있다고 하신 故이창식 님의 마음이 <나눔천사를위한이창식기금>에 담겨 오랫동안 시민들의 마음 속에 이어져 가길 기원합니다.
故이창식 님은 강원도 영월군에서 가난한 농사꾼의 아들로 태어나 30여년 전인 중학교 때 서울로 상경하여 얼마 뒤 친구의 권유로 구둣방을 시작했습니다. 한때 고단한 삶을 잊기 위해 술로 하루하루를 보내다 알코올중독으로 병원신세를 진 것도 여러번 그러던 이창식 님의 생각을 바꾸게 된 계기는 몸도 잘 가누지 못하는 지체장애인이 리어카를 끌면서 장사하는 모습을 우연히 보고서였다고 합니다. 2001년부터 어머니의 권유로 시작한 기부가 벌써 10년을 지나 정기후원계좌만 5개가 넘었습니다.
구둣방에서 30년을 일해왔던 故이창식 님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오랫동안 매월 자신의 수입의 1%을 떼어 꾸준히 나눔운동을 전개해오시다 2012년 2월 20일 갑자기 심장질환으로 숨을 거두시게 되어 ‘故이창식선생을추모하는모임’을 주축으로 시민들이 그의 삶을 기리고 추모하는 마음을 담아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나눔운동에 헌신하는 시민과 그 가족을 위해 만든 추모기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