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보급 확산과 함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다고 하죠?
이런 흐름을 타고, 아름다운재단도 안드로이드용 기부 어플리케이션 <1%나눔>을 런칭하였습니다!
기부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은 지난 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모바일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아름다운재단도 기부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고민한 던 차에
우리 사회 기부문화 확산의 취지에 공감한 (주)포비커의 고종옥 대표님을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흔쾌히 포비커에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전문성 기부를,
모바일 결제 플랫폼회사인 (주)다날에서는 어플을 통한 기부금의 수수료를 모두 기부해주시기로 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었지요.
사실 기부어플은 처음에 안드로이드용으로 개발된 것은 아니였습니다.
아이폰용 기부어플을, ‘한국 최초의 기부 어플’ 개발을 위해 모두가 노력을 했고,
초 여름 드디어 어플이 개발완료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초의 기부 어플 타이틀은 쉽지 않았습니다.
애플의 수익쉐어 정책으로 인하여 결국 기부 어플리케이션 승인 거부로 무산이 되었기때문이죠.
그렇게 사장될 뻔한 기부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용으로 추가 개발되면서
드디어 12월 말 감격스러운 런칭을 하게 되었습니다. ㅜ_ㅜ
안드로이드용 기부 어플 <1%나눔>에서는
아름다운재단 소개, 연락처, 아름다운재단 관련 동영상을 보실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휴대폰을 이용한 1%기부 참여가 가능합니다.
어플을 통한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의 대표기금인 [1%기금]에 기부되어 공익단체 및 공익활동을 지원하는데 쓰입니다. 물론, 기부금은 연말정산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
<1%나눔>은 화려하고, 놀라운 기능을 가진 어플은 결코 아닙니다. ^^;;
하지만, 기부어플 <1%나눔>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작은 다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기부어플 <1%나눔>은 2010년 12월 27일부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 (주)포비커 고종옥 대표 (@fobikr)
“기부 어플 <1%나눔>을 통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주)다날도 수수료 전액 기부를 통해 나눔에 동참하겠다.” – (주)다날 이석환 본부장
** 어플리케이션 제작에 힘써주신 (주)포비커와 (주)다날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
연애가중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너무나 잘봤어요~
나눈다는데
도대체 뭘 나눈다는것인데요.
사진찍고 포즈취하고..그래서 내용을 읽어보면 누가 누구에게 어떻게 1%를 나눈다는것인가요
애플에서 퇴짜맞으니까..겨우..에이 아름답지못한사람들~
나눔&변화
안녕하세요 아름다운재단입니다.
우선, 말씀하신 애플의 거절의 경우 애플의 정책상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에 경우 수익의 30%는 애플측이 가져간다는 수익쉐어의 정책이 있는데, 이는 아름다운재단이 공익단체이고, 기부금이라고 해도 애플의 정책상 승인이 어렵다고 한 이유로 거절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어플을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다시 변경하여 런칭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부의 경우, 어플의 제작 자체는 (주)포비커에서 무상으로 개발해주셨으며, 어플내의 결제시 발생하는 휴대폰수수료의 경우 다날에서 수수료 면제를 통한 기부를 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물론, 어플을 사용하여 기부하시는 분들의 기부금은 온전히 아름다운재단으로 전해져, 컨텐츠에 소개된대로 재단의 대표기금인 <1%기금>으로 기부되어, 공익단체 및 공익단체 활동가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쓰여집니다.
1%기금의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는 http://j.mp/fPrcCY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나눔
전형적인 키보드 워리어로군요. 깊이 생각해 보지도 않고 컴퓨터 앞이니까 그냥 내지르고 보는… 뭔가 비판할게 있으면 아름다운재단이 추진하는 1%나눔 기부사업에 대해서 좀더 제대로 내용을 확인하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