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가장이 새로운 희망과 꿈을 키우는 희망가게”
– 아름다운재단 저소득 여성가장 자립매장 희망가게 9호점 지원-
1. (재)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은 오는 4월 27일(목요일) 오후 2시에 아름다운세상기금 창업지원 사업으로 저소득 여성 가장 세대의 자립매장인 희망가게 9호점 드림피아 오픈식을 한다.
2. 희망가게는 2004년 1호점 미재연을 시작으로 하여 8호점 까지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지원되었으나, 희망가게 9호점 드림피아는 지방에 지원한 첫 사례이다. 이후 희망가게 9호점에 이어 점차 지방에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3. 희망가게 9호점 드림피아는 산업 폐기물에서 부품을 추출하여 재활용하는 업체이다. 드림피아는 저소득 여성가장의 경제적 자립과, 폐자원을 재활용하는 친환경적인 사업이라는 두 가지 사회적 의미를 갖는다. 지원자 이윤정 씨는 재활용 업체에서 4년 이상 근무경험이 있으며, 대형 운전면허와 건설기계조종사면허증을 취득하여 착실하게 창업을 준비하였다.
4. 희망가게 9호점 개업식에는 ㈜태평양 기업문화실 박상철 상무와 아름다운재단 윤정숙 상임이사, 한국 사회에 대표적인 사회적 기업인 컴윈㈜ 박상진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지역사회 인사들을 초청하여 지역사회 내 빈곤 가정의 자립의 첫걸음을 축하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불러모을 수 있는 계기의 장이 될 것이다.
5. 5월 16일 희망가게 1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아름다운세상기금은 저소득 여성가장이 스스로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창업 지원뿐 만 아니라 이후 창업 교육 및 동아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 희망가게 8호점 개업행사 소개
일시 : 2006년 4월 27일 오후 2시
장소 : 희망가게 9호점 드림피아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사강리 292)
□ 식순
1. 희망가게 8호점 소개
2. 축 사: 윤정숙 아름다운재단 상임이사
3. 격려사: ㈜태평양 박상철 기업문화실 상무
컴윈㈜ 박상진 대표
4. 희망가게8호점 창업주 인사
5. 현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