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지하철 광고가 따끈해진다

– 주)EPP휴먼네트웍스, 나눔문화 확산 위해 아름다운재단 무지개상자 캠페인에 광고스크린 무료 지원

– 11월 28일부터 일주일간 66개 역사 798개 광고스크린 1억7천만원 상당 기부

– 유재석, 박명수 등 유명인사 출연한 12월6일 청계광장 ‘동전나눔밭’ 행사참여 독려 광고 방영

지하철 동영상 대표기업인 (주)EPP휴먼네트웍스(대표 강우석)가 우리사회 소액기부문화 확산과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문화교육 및 체험활동을 돕기 위해 지하철역사 내 광고스크린을 무료로 지원한다.

(주)EPP휴먼네트웍스는 최근 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과 협약을 맺고, 자사가 보유한 광고스크린을 오는 11월 28일부터 일주일간 ‘2008 꿈을 담은 모금함 무지개상자’ 캠페인 홍보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된 광고면은 (주)EPP휴먼네트웍스가 보유한 지하철 1?3?4호선 66개 역사 798개 광고스크린으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1억7,220만원 상당이다.

이번에 방영되는 동영상광고는 유재석, 박명수, 김성은, 박경림, 최은경, 박원순, 안철수, 허영만 등 각 분야 스타급 인사들이 모델로 등장, “세상의 모든 저금통을 다 모아달라”는 메시지를 통해 오는 12월 6일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동전나눔밭’행사에 시민참여를 독려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이 광고는 조선희 사진작가의 재능기부와 전 모델들의 무료출연 등 각계 전문가들의 후원으로 제작됐다.

(주)EPP휴먼네트웍스 강우석 대표는 “광고스크린 기부는 우리사회 소액기부문화 확산과 청소년들의 문화교육 및 체험활동을 돕기 위해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한 것”이라며 “지하철 역사를 오가는 많은 시민이 이 광고를 보고 생활 곳곳에 있는 저금통을 모아 이웃을 위해 나눴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아름다운재단 윤정숙 상임이사는 “우리사회를 보다 건강하고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기 위해서는 나눔의 메시지가 시민들 가까운 곳에서 끊임없이 공유되고 확산되어야 한다”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자사의 매체를 흔쾌히 기부해준 EPP휴먼네트웍스에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지개상자 캠페인은 아름다운재단과 GS홈쇼핑이 공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개인 또는 단체가 기부한 저금통을 모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이들의 특기적성 및 문화체험 교육을 지원하는 나눔 프로젝트다.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저금통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하면 12월 6일에 서울 청계광장의 ‘동전나눔밭’에 기부된 저금통속 동전들을 모두 펼쳐보는 이벤트를 가질 예정이다.

 

별첨 

1. 무지개상자 캠페인_ 12월 6일 청계광장 동전나눔밭 행사 소개

미국의 대표적 기부행사 ‘페니 하베스트 필드(Penny Harvest Field)’. 매년 연말이면 뉴욕 록펠러 센터 앞 광장에 1센트짜리 동전 1억 개가 쌓여 ‘밭’을 이루는 장관이 연출된다. 작은 동전들이 만든 나눔의 기적, 그 기적이 서울 도심 청계광장에서도 펼쳐진다. 우리사회 부를 상징하는 은회색 고층빌딩 숲 한가운데 시민들이 십시일반 자발적으로 기부한 저금통 속 동전들로 우리사회 소액기부문화의 상징으로 기억될 대형 동전나눔밭이 조성될 예정이다. 

? 일시 : 2008년 12월 6일(토) 08:00~22:00

? 장소 : 서울 청계광장 소라탑 인근

? 내용 :

    – 청계광장 한가운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가져온 저금통과 기 수거된 저금통의 동전         을 쏟아 부어 12m*6m 크기의 동전나눔밭 조성.

    – 청계광장 내 수거된 블록모금함으로 소통의 벽 쌓기 

    – 블록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시민참여공연, 나눔바자회, 아름다운카페 등 부대행사

? 예상 참여인원 : 4만명

2. 무지개상자 캠페인 소개

‘2008 꿈을 담은 모금함 무지개상자 캠페인’은 아름다운재단과 GS홈쇼핑이 함께 우리사회 소액기부문화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10만 개의 모금함을 일반 시민들에게 배포, 수거하고 12월 6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시민참여형 ‘동전나눔밭’ 행사를 펼쳐내는 나눔 프로젝트이다.

이렇게 모금된 기부금은 저소득 아동, 청소년의 문화체험 및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 홍보는 지하철 동영상 대표기업인 EPP 휴먼네트웍스의 후원으로 열차정보 안내시스템을 통해 표출 되어 기부문화 조성에 기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