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나눔! 올 봄엔 이탈리아로
– ㈜유로자전거나라투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이탈리아 인문학 기행’ 상품 출시
– 2년째 꾸준한 아름다운재단 기부…시설에서 자란 장백관 CEO, 아동청소년 교육 지원
‘지식가이드그룹’ 여행사 ㈜유로자전거나라투어가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여행상품 ‘이탈리아 인문학 기행’을 출시했다.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교육 지원에 쓰인다.
‘이탈리아 인문학 기행’은 오는 4월 10일부터 18일까지 7박 9일간 시에나·피렌체·베니스 등 이탈리아 주요 도시를 여행하는 일정이다. 전문 지식가이드는 물론 서양미술이론가 노성두 인문학습원 교장으로부터 르네상스 예술에 대한 깊이있는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참가 인원은 30명이며 참가비는 1인 400만원이다.
㈜유로자전거나라투어는 이번 상품을 위해 단독으로 여행 코스를 개발했다. 아름다운재단과 노성두 교장도 기획에 참여했으며, 특히 노 교장은 여행의 취지에 공감해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앞서 ㈜유로자전거나라투어는 지난 2015년 아름다운재단에 3천만원을 기부하고 ‘유로자전거나라 장학기금’을 만들었다. 장학 사업에 뜻을 모은 이유에는 장백관 대표의 아픈 개인사가 컸다. 장 대표는 7살 어린 나이에 보육시설에 맡겨졌고 성장하면서 방황의 시기도 겪었다.
기금 개설 당시 ㈜유로자전거나라투어 측은 “시설 퇴소 후 교육 기회 앞에서 이중고의 고민을 하는 이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사회 참여를 위해 노력하면서 아름다운 변화를 함께 하겠다”면서 꾸준한 기부 의지를 보였다.
실제로 ㈜유로자전거나라투어는 ‘이탈리아 인문학 기행’을 시작으로 사회공헌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또한 올해에도 추가 기부를 검토하고 있어, 그 의지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김성식 아름다운재단 특화나눔팀장은 “‘이탈리아 인문학 기행’은 참가자들의 마음과 지식을 모두 채우는 여행이 될 것”이라면서 “나눔의 기쁨까지 만끽할 수 있는 이번 여행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첨부 이미지 : 유로자전가나라 이탈리아 인문학기행 모집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