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6일 변화의시나리오 상반기 통합공모를 진행하였습니다.
4월 1일부터 상반기 공모 두 번째, 2탄이 또 시작되었는데요..
좀 늦었지만, 이번에 진행되는 2개의 공모 사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2014 변화의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입니다.
2014 변화의시나리오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 서류접수 : 2014년 4월 1일(화) ~ 5월 8일(목) 오후 6시 도착분까지
– 최종선정발표 : 2014년 9월 4일(목)
– 온라인 & 우편접수 / 두 가지 모두 접수되어야 합니다.
단체는 좋은 프로젝트로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그보다 더 앞서 준비되어야 하는 것은 사람이지요.
때문에 지원되는 비용은 사업비 이외,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기 위한 인건비나 일하기에 좋은 환경을 위한 운영비로도 충분히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인큐베이팅 지원이 마무리 되는 4년 이후에 안정적으로 활동을 지속하는 것 역시 너무나 중요하니, 조직에 대한 계획과 자립 준비 역시 함께 예산에 포함해주셔도 좋습니다.
(※ 단체의 상황과 여건에 따라 비중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인만큼 예산항목에 특별한 규정은 없습니다)
아직 아름다운재단에서도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시작한 지 오래 되지 않아 미숙한 부분이 있지만, 그만큼 아직 말랑말랑한 상태이기에 더 열린 마음으로 함께 단체와 함께 소통하고 논의하면서 협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유연하고 자유롭게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고민 해 주시고, 그 과정 중에 재단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으로 [2014 변화의시나리오 특별지원 – 인프라 지원사업]입니다.
2014 변화의시나리오 특별지원 – 인프라 지원사업
– 서류접수 : 2014년 4월 1일(화) ~ 4월 29일(화) 오후 6시 도착분까지
– 최종선정발표 : 2014년 5월 22일(목)
– 사업기간 : 2014년 6월 ~ 9월
– 온라인 & 우편접수 / 두 가지 모두 접수되어야 합니다.
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영역에서 진행하는 사업 중에 스폰서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2012년부터 개편된 방식으로 진행하면서 단기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출판, 제작, 기자재 등을 모두 포괄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특히 기자재 지원의 경우 이전에 “이빠진 동그라미”라는 이름으로 공익단체들의 기자재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다가 스폰서 지원사업으로 흡수되었던 것이지요.
그런데,
2년간 진행하다 보니, 기자재 구입에 대한 요청이 많더라구요.
컴퓨터, 프린터기, 디지털카메라, 복합기, 빔프로젝터 등등.. 물론 필요한 사연도 다양하구요.
이런 기자재의 필요성을 굳이 구구절절하게 말할 필요가 뭐가 있겠습니까..
그래서,
이번 변화의시나리오 특별지원 사업으로 인프라(기자재) 지원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에 진행했던 인프라 지원사업과 달리 이번에는 각 단체에서 단체의 활동, 상황에 맞게 필요한 기자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만, 지원신청 가능한 기자재 항목이 좀 정해져 있기는 합니다.
지원가능한 단체의 조건, 지원가능한 기자재 내용 등 자세한 내용은 공지문을 확인하시고,
좀더 활발하고 원활한 공익활동을 위해 꼭 필요한 기자재를 마련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상반기 통합공모 지원사업은 그간 공익활동 단체들의 욕구, 요구,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담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부족한 부분이 있겠지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 많은 의견 보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지원사업별 공지문을 참조해주시구요. 변화의시나리오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배분사업은 우리 사회의 대안을 만들고, 변화의 동력이 될 수 있는 공익활동, 특히 “시민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공익활동” 지원을 핵심가치로 합니다. 더불어 함께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람과 사회를 변화로 이끄는 <변화의시나리오>와 함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