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영역사업

누구나 안전하고 존엄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주거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원하고, 주거 운동 단체들의 역량 강화와 지속가능한 활동을 돕습니다.

주거영역 기부회원 가입

정기기부 회원 일시기부 회원

청소년부모 주거 지원사업

청소년부모들에게 육아는 곧 생존과 직결됩니다. 불안정한 노동으로 육아와 생활을 모두 병행하다 보면 아이와 부모 모두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명의 무게, 그리고 보호자로서의 책임을 온전히 짊어진 청소년부모에게 따뜻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이 꼭 필요합니다.

아름다운재단은 청소년부모들에게 적정주거와 함께 학업, 취업, 자녀 양육 등 복합적인 문제를 함께 풀어갑니다. 각 가정마다 다른 상황을 고려해 초밀착 사례관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24세 이하의 주거 긴급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부모

지원내용

청소년부모의 임신, 출산, 양육 안정 기반 마련을 위한 통합주거지원 '인큐베이팅하우스'
청소년부모 가정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자립역량강화 지원
청소년부모 위기임신출산 긴급 지원을 위한 '119응급하우스'

협력단체

킹메이커 http://kingmaker.or.kr
취약한 상황에 있는 청소년부부 및 청소년미혼가정을 지원합니다.

노숙위기청년 주거 지원사업

노숙 위기에 놓인 청년들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립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집을 떠난 이후 주거를 형성하지 못하면서 노숙 상태에 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름다운재단은 가족이 부재하거나 지지기반이 취약해 주거 사각지대에 놓인 노숙 위기 청년에게 주거 지원 기반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노숙 위기 청년을 발굴해 자립안전망 마련, 공공영역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지원대상

주거 사각지대 노숙 위기 청년

지원내용

주거비(월세, 보증금) 및 개별 맞춤형 통합지원

협력단체

나눔은희망과행복 http://www.hopeoftree.org
노숙인의 사회복귀를 위한 자활 및 재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하여 노숙인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며, 노숙예방과 탈노숙을 위한 빈곤계층을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 사업관련문의 grant@b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