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한찬희 사업자번호 101-82-07976
ⓒ The Beautiful Foundation
-
한 마디로 말하는 ‘변화의시나리오’
한 마디로 말하는 ‘변화의시나리오’
바뀌었으면 하는 현재와 막연히 바랐던 미래
작은변화를 바라며 계획을 세우고 시도합니다.
이렇게 만든 크고 작은 도전과 실패, 그리고 작은변화들은 우리 사회의 자산으로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시나리오 쓰듯 사회의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이 한 마디로 말하는 '변화의시나리오'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
유자학교 프로젝트의 2022년
유자학교 프로젝트의 2022년
아름다운재단은 2020년 부터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만들기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 유자학교(유해물질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학교)는 학교 구성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권리를 인식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교육과 캠페인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데요.
유자학교에 참여하는 선생님과 어린이가 직접 2022년의 유자학교를 소개합니다.
-
무장애놀이키트 ‘모두누리’를 소개합니다.
무장애놀이키트 ‘모두누리’를 소개합니다.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놀이키트 ‘모두누리’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재단과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는 아이들의 다양한 특성을 생각한 놀이키트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무장애 놀이키트 ‘모두누리’가 아이들이 차별없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잇감으로 탄생한 배경입니다.
'모두누리'는 반짝반짝 빛나는 상자 위에 나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놀이입니다. 놀이상자 속에 들어 있는 빛은 아크릴판을 비춰 이야기의 무대를 만듭니다. 셀로판지를 사용해 다양한 색깔의 빛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대 위에 다양한 색으로 표현한 나만의 이야기를 올려보세요.
▶️ '모두누리' 놀이방법 보기 https://youtu.be/meNU2D1eDEw
▶️ '모두누리' 둘이 함께 놀아요! https://youtu.be/dE3Rp_1Ajp8
-
아티스트 작가들은 왜 드라마 속 장면을 다시 그렸을까?
아티스트 작가들은 왜 드라마 속 장면을 다시 그렸을까?
손자영 프로젝트 '미디어 패러디 일러스트'에 speeker(스피커) 소속 아티스트 분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한예롤, 김수현, 서부원, 김하민 작가가 미디어 패러디 일러스트에 참여하면서 공통적으로 한 말은 바로!
"차별 장면이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신데렐라, 캔디, 범죄자, 악인 캐릭터 중 보육원 출신이 왜 이렇게 많은지... 드라마 속 차별 장면들을 보며 놀라고 안타까워 하셨는데요!
아티스트는 드라마 속 어떤 장면을 골랐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바꿔 그렸을까요?
네 명의 아티스트가 '열여덟 어른'에게 그림으로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 영상으로 바로 확인해보세요.
-
마음을 잇는, 나눔산책 – 애니메이션 <태일이> 상영회
마음을 잇는, 나눔산책 – 애니메이션 <태일이> 상영회
2022년 6월 마음을 잇는, 나눔산책에서는 애니메이션 <태일이> 상영회를 진행했습니다.
홍준표 감독, 기부자님들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바라는 한 사람의 용기에서 시작된 변화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었습니다.
그 따뜻한 현장을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우토로평화기념관 개관을 축하합니다!
우토로평화기념관 개관을 축하합니다!
오랜시간 우토로 마을 주민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마음에 품고 있던 씨앗이 자라 '평화기념관'이라는 열매를 맺었습니다.
영상을 통해 박연철 우토로역사관을위한시민모임 공동대표,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그리고 2015년 MBC <무한도전>을 통해 직접 우토로 마을을 다녀왔던 유재석, 하하 님의 우토로평화기념관 개관 축하 인사를 확인해보세요.
📽️ 우토로평화기념관 개관식 풀영상 보러가기(클릭)
* 영상 시작 직후 00:00~2:05까지는 중계 전 검은 화면으로 재생되어 2:05 이후부터 시청 권장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보호종료아동의 일촌은 누구일까? 영아의 일촌 파도타기🌊
보호종료아동의 일촌은 누구일까? 영아의 일촌 파도타기🌊
열여덟 어른 캠페인 '강영아 프로젝트'는 보호종료아동의 관계망을 알아보는 프로젝트입니다.
여기서 관계망이란, 보호종료아동들의 삶에서 맺게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특별히 강영아 프로젝트에서는 이처럼 보호종료아동의 삶에 많~은 영향을 주는 사람들을 '일촌'으로 지칭하기로 했어요!
과연 보호종료아동의 '일촌'은 누구일까요?
그리고 그들과 어떤 경험을 쌓아갈까요??
보호종료아동들이 살면서 만나는 사람들과 그 속에서의 경험이 지금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 영아의 일촌파도타기를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1편 영아의 일촌
2편 하우스 어택
3편 떡볶이 자매
4편 파스타 먹방
5편 어색한 일촌
-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시민모임 대표 3인의 이야기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시민모임 대표 3인의 이야기
시민모임의 공익활동, 작지만 소소한 실천들이 어떻게 우리의 삶과 연결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시민모임 겸사겸작 우혜빈 대표, 우리동네연구소 안지섭 대표, 과테말라코끼리 최기영 대표의 이야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보육원 합창단 꼬마가 어른이 되어 전하는 감사의 노래, 땡큐 버스킹
보육원 합창단 꼬마가 어른이 되어 전하는 감사의 노래, 땡큐 버스킹
열여덟 어른 조규환 캠페이너는 사회적 지원이 보호종료아동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땡큐 버스킹 공연을 통해 당사자의 시선을 전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 '땡큐 버스킹'을 통해 저의 삶을 응원해 주시고 또 많은 지원을 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제 이야기를 통해서 보호종료아동 당사자의 삶이 사회적 지원에 얼마나 많이 연결되어 있는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 조규환 캠페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