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은 지난 2004년부터 이른둥이지원사업을 진행하였고, 특히 2021~2023년 3년 동안은 이른둥이의 재활치료를 지원하는 <이른둥이재활치료비지원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아름다운재단은 여러 기부자님들과 함께 이른둥이 가족이 세상과 함께 하며 행복한 가정을 꾸려가는 길. 그 방법을 찾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습니다. 기부자님들의 꾸준한 기부 덕분에 정말로 필요한 시기에 치료와 돌봄을 할 수 있어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른둥이재활치료비지원사업>을 마치며 3년 간의 활동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이른둥이 지원은 종료하지만, 앞으로도 아름다운재단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사회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모두를 위한 변화를 멈추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가 함께 만든 변화 이른둥이 재활치료비 지원사업 "이른둥이가 건강하게성장할 수 있도록" 정말로 필요한 시기에 치료와 돌봄을 할 수 있어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어요!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작게 태어났지만 행복은 더 크게자라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인으로 세상에 조금 일찍 나오게 되는 아기를 ‘이른둥이’라고 부릅니다.세상을 조금 일찍 출발한 아기이지만 큰 희망으로 자라날 우리 모두의 소중한 아이들 입니다.  하지만, 이른둥이는 스스로 적응하고  발달하는 데 어려움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를 가장 가까이서 바라보고 치료와 돌봄을 맡게 되는 가족 구성원 또한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른둥이재활치료비지원사업은 이른둥이 가정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전문성을 갖고 있는 협력기관들과 함께하여 이른둥이 가족에게 필요한 점은 무엇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지원하였습니다.이른둥이 가족이행복한 가정을 꾸려가는 길 ! 그 방법을 찾기 위해꾸준히 노력했습니다." 2021년 지원사업적절한 시기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재활치료비를 지원하고  이른둥이 돌봄에 필요한 정보제공을 통해 양육자의 심리적 어려움과 양육부담을 완화했습니다. 사업비  259,056,351원 지원자 수 50명 재활치료비 지원 - 병원 재활의학과 치료 항목에 해당되는 재활치료비 & 치료에 필요한 교통비, 아이돌봄비, 심리지원비 1인당 최대 300만원 규모 지원 이른둥이 양육가이드북 - 한국어와 다국어(러시아어,베트남어, 영어, 중국어, 캄보디아어) 총 6종으로 구성.- 이른둥이의 출생 이후 치료정보와 가정에서의 케어 방법이 작성되어 있는 기본 안내서를 제작 및 배포2022~2023 지원사업이른둥이가 적기에 필요한 치료와 돌봄을 받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양육으로 인해 피로도가 높은 돌봄가족(부모, 형제)에게 통합적으로 지원했습니다 2022년 사업비 196,458,102원 지원자 수 38명 2023년 사업비 196,396,520원 지원자 수 36명 재활치료비 지원  병원 재활의확과, 소아정신과 모든 치료항목에 필요한 의료비 1인당 200만원 지원 - 이른둥이 가정에 필요한 기타 재활치료비, 치료에 필요한 교통비와 형제자매 돌봄비, 심리지원 비용 가정 당 120만원 지원 부모교육 이른둥이 양육과정에 필요한 재활치료, 양육방법 등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교육 형태로 제작하여 제공.이른둥이가정에 필요한 양육방법과 정보들을 꾹꾹 눌러담았습니다." 2021 이른둥이 양육 가이드북 이른둥이의 출생 이후부터 시작되는  치료에 관한 정보와 퇴원 이후 가정에서의 돌봄에  도움을 드리는 기본 정보들을 담고 있는 육아서입니다. 이른둥이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님들이  심리적 부담을 고스란히 느끼고 있지만  필요한 교육이나 자료를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돌봄에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고자  부모교육을 준비하였습니다이른둥이가정의 스토리 "우리 가정 뒤에 서포터가 있는 느낌이에요함께 변화를 만들어 갑니다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가건강하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다솜이작은숨결 살리기기금, 이정화기금, 신용순이기숙추모기금 "자라나는 아이들이 사회에서 소외받지 않도록모두를 위한 변화를 멈추지 않겠습니다." 사업 담당자 이야기 세상에 태어난 생명은 그 자체로 축복입니다. 이른둥이 아이라고 해서 예외일 수 없죠. 그렇기 때문에 이른둥이 아이들이 꼭 필요한 시기에 지속적으로 건강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부자님들의 참여와 관심 덕분에 총 124명의 이른둥이 가정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3년간 꾸준하게 <이른둥이재활치료비지원사업>에 함께 동참해주신분들에게 감사 인사드립니다. 기부자님 감사 메세지 이른둥이 아동들이 사회에 건강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기부자님이 있었기에 ‘이른둥이 가정’의 삶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함께해주신 기부자님 참 고맙습니다.  건강영역에 함께 한 나눔 627명 아름다운재단 | 모두를 위한 변화 변화를 만드는 연결

2021 이른둥이 양육 가이드북 바로가기(새창열림) 2022  부모교육 영상 바로가기(새창열림) 2023  부모교육 영상 바로가기(새창열림) “이른둥이 아이와 함께 행복해지는 일" 재활이 필요한 왼손을 의도적으로 사용하게 하면서 손의 움직임이 점차 나아지는 중입니다. 2021년도 참여자(새창열림) “기적보다 아름다운 일생의 행복" 세상에서 스스로 일어설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나길 기대하고 있어요. 그 소망이 여느 아이들보다 조금 늦게 실현될 수는 있겠지만, 결국은 목표점에 여느 아이들처럼 당도하리라 생각해요.
 2022년도 참여자(새창열림) ““콩나물” “콩나물” 이제 말하기 시작했어요!" 인서가 “콩나물”이라 말한 저녁 시간은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이른둥이 쌍둥이 자녀 인서의 변화와 성장을 느끼고서 가슴이 가득 벅차오른 감동의 순간입니다. 2023년도 참여자(새창열림) “천천히, 그러나 올곧게 삶의  싹을 틔울 이른둥이를 위해" 아이가 잘 성장하지 않더라도, 밥을 너무 조금 먹더라도 조급해하지 마세요. 시간이 흐르고 재활치료가 진행되면 분명히 아이들이 잘 성장할 거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2021년도 참여자(새창열림) “행운과 행복이 움트는 속도는 특별하다" 무엇보다 조기 치료가 중요한 것 같아요. 아이의 성장을 눈여겨보다가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우면 즉각 조치하면 좋겠어요. 아이가 어릴수록 긍정적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크니까요. 2022년도 참여자(새창열림) “표현이 두루  풍성해졌어요!" 언어 부분이 계속 늦어져서 세 살 때쯤에 언어 발달을 제일 많이 걱정했던 것 같아요. 재활치료를 받으며 요즘은 생각지도 못한 말을 하고 그래요. 애정 표현도 단지  ‘좋아’가 아니라 “난 엄마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라고 말하고요. 2023년도 참여자 발리네집 기금 "내 아이가 늘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으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고 싶어요
" 내 아이가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보니 이른둥이가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입원/재활치료비가 필요하고, 장기적인 치료로 치료비 부담이 크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지원해야 할 분야가 너무 많이 있겠지만 저는 계속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원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꼭 치료비 지원이 아니더라도요.(새창열림) 세피앙행복나눔기금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도록 하는 일에 변함은 없다" 세피앙에서는 이른둥이 가정들의 이야기에 공감하여, 지속적으로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며 이른둥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힘께 합니다.(새창열림) 박보라사랑기금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가, 서로 더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건강한 사회가 되길 바라며"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사회가 조금은 더 건강한 사회, 더불어 살고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회로 나아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새창열림)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