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모금 제안의 기술 출판기념 특별강연.책에 다 쓰지 못한 김재춘의 모금 제안 이야기.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총서가 처음으로 국내서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기부문화총서 13권 '성공하는 모금제안의 기술-고수들의 제안서 작성 비법'는 이미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모금가이자 기획자, 모금교육가인 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 소장님이 20여년 넘는 실무경력을 총망라한 최초의 한국형 모금제안실용서입니다. 이 책의 발간을 기념하여 김재춘 소장님의 모금제안 실전 노하우를 배우고, 이 책을 실무에 활용하는 법을 소개하는 특별강연을 진행합니다. 책에 다 담지 못한 모금가 김재춘의 경험과 성찰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자리에 비영리 모금 담당자와 임원, 대표분들을 초대합니다.

행사 개요

  • 일 시 : 2018년 12월 12일(수) 오후 3시 – 5시
  • 장 소 : 청년JU동교동 ‘니꼴라오홀’(지하철 홍대입구역 2번출구) 약도보기
  • 참가자 : 비영리 활동가, 임원 100명
  • 참가비 :

    3만원(도서제공), 도서구매자 무료입장 [도서 구매하기]

    * 모든 참가자에게 “성공하는 모금 제안의 기술”책에서 소개하는 모금에 필요한 문서양식 파일이 담긴 USB를 선물로 드립니다.
    * 선착순 마감 예정

참가 신청

행사 일정

시 간프로그램비 고
14:30 – 15:00입장 및 등록 
15:00 – 15:10행사취지 및 진행순서 안내
환영사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15:10 – 15:25책 소개
– 책의 구성, 학습 시 유의점
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 소장
15:25 – 16:00저자특강 “책에 쓰지 못한 모금가 김채춘의 이야기”김재춘
가치혼합경영연구소 소장
16:00 – 16:20질의응답 
16:20 – 17:00저자 사인회 및 기념촬영 

강연자

김재춘(밝은별)

인간과 삶의 실상에 관심이 많은 공익활동가이다.
중학교 때부터 <부모님께 용돈 받아내는 요령>을 친구들에게 알려주기 시작하며 일찌감치 ‘돈 받아내는 일’과 ‘남 가르치는 일’에 눈을 떴다. 비영리,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종교, 행정 영역을 두루 돌아다니며 모금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 중이며, 상호간 협력으로 공익 성과를 창출하는 기법을 연구하고 실험 중이다.
현재 ‘세상을 바꾸는 사람을 돕고, 세상을 바꾸는 방법을 바꾼다.’라는 모토를 가진 가치혼합경영연구소의 소장으로 있으며, 한국모금가협회 이사이다. 별칭은 ‘밝은별’이며 얼굴을 보면 왜 그런지 바로 알 수 있다.

+ 저서
공익활동가 파트너십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보고서(공저, 2015, 서울시NPO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