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삼성, 실착 유니폼 판매 수익금 600만원 기부
아름다운재단 치매가정지원<이름을 잊어도>캠페인, 2년째 수원삼성과 함께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이 자선 경매 수익금 600여만원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16일 수원삼성이 포항과의 홈경기에 출전했을 때 입었던 유니폼을 자선 경매를 통해 판매한 수익금이다. 이날 수원삼성은 치매를 앓고 있는 환자와 그 가족을 응원하기 위해 치매 투병 어르신들이 직접 손글씨로 쓴 이름이 마킹된 유니폼을 입고 출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날 이벤트는 아름다운재단의 치매가정지원캠페인<이름을 잊어도>의 일환으로, 치매 어르신이 자신의 이름을 잊어도 정체성은 잃지는 않기를 바라는 바람이 담겨 있다. 또한 인지능력재활치료를 하는 치매 어르신이 가장 많이 쓰는 글은 자신과 가족의 이름이라는 점에서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을 응원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뜻 깊은 캠페인에 대한 수원삼성 팬들의 호응도 뜨거워, 경기 후 진행되었던 손글씨 유니폼은 자선 경매 시작 1분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스포츠를 통한 뜻 깊은 나눔을 이어가고 있는 수원삼성은 앞으로도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자·활동가·아름다운 시민이 함께 하는 공익재단이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목표로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건강/교육/노동/문화/사회참여/안전/주거/환경 영역의 30여 개 사업을 통해 이웃을 돕고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별첨] 9월 16일 치매 투병 어르신이 쓴 이름이 마킹된 유니폼을 입은 수원삼성 선수들의 모습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이 치매어르신 손글씨로 쓰인 이름이 마킹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했다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이 치매어르신 손글씨로 쓰인 이름이 마킹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했다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이 치매어르신 손글씨로 쓰인 이름이 마킹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