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안내

COVER STORY

즐거운 상상이 ‘들썩’이는 이 곳, 지리산입니다!

모두가 지역의 부정적인 전망을 이야기할 때,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모여들었습니다. 매년 줄어들던 인구가 늘어나기 시작했고, 비영리단체와 사회적기업, 시민 동아리가 곳곳에서 활동하기 시작했죠. 지리산 공역활동의 거점이 된 이 곳, 바로 남원시 산내면입니다.

아름다운재단은 산내면을 거점으로 사회적 경제와 커뮤니티 활동, 새로운 사회적 시험을 지원해온 사회적협동조합 ‘지리산이음과’ 함께 ‘지리산 작은변화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리산권 100여명의 주민들이 만나 변화를 이야기했고 지난 2년 동안 101개의 공익프로젝트와 작은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의 네트워크가 탄생했습니다. 함께 모여 변화를 이야기하고, 꿈꾸었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이제 지리산의 경계를 넘어 더 많은 사람, 더 넓은 지역과 작은변화를 연결하려 합니다. 지리산 마을 전체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들로 북적일 수 있도록 변화의 사례와 시대적 이슈까지 토론하고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판을 함께 만들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 단계는 <작은변화 커뮤니티 공간 ‘들썩’ 만들기>입니다. 함께 ‘들썩’일 준비, 되셨나요?

작은변화커뮤니티공간 ‘들썩’ 자세히 보기
 

나눔소식

코로나19 긴급지원 후기

장애인들의 코 앞에 닥친 생존의 위기

더보기 >

열여덟 어른

아홉 살 선이의 잊을 수 없는 그 날

더보기 >

지원사업

청소년 공익활동 지원사업

세상을 바꾸는 라인업을 소개해요!

더보기 >

청소년 주거복지 지원사업

청소년부모에게 주거지원이 필요한 이유

더보기 >

 
 
facebooktwitteryoutube해피빈네이버 포스트
 
주소 : (03035)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19길 6(옥인동 13-1)| 전화 : 02-766-1004| 팩스 : 02-6969-5196| 이메일 : give@beautifulfund.org| 사업자등록번호 : 101-82-07976
아름다운재단과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으려면!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꼭 알려주세요!
기부자소통팀 메일 : nanum@beautifulfund.org / 전화 : 02-766-1004(ARS 2)
기부회원 정보수정 바로가기
본 메일은 회원님께서 수신동의를 하셨기에 발송되었습니다. 뉴스레터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