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1까지…서울-경기도 거주 여성장애인 25명 대상 보조기기 지원
LG생활건강, 16년간 꾸준한 나눔 실천…”다양한 사회 참여 돕겠다”

아름다운재단이 여성 장애인에게 육아, 사회참여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여성장애인 날개달기(技)>가 오는 21일까지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회활동을 하거나 자녀를 양육하는 서울-경기도 거주 만19세 이상 만65세 이하 여성 장애인 25명을 대상으로 ▲이동보조기기(휠체어, 보행감지기, 경사로) ▲차량용 보조기기(탑승기, 컨트롤러, 차량개조제작) ▲정보접근장치(확대기, 점자학습기) ▲육아 보조기기(배변알리미, 높이조절 유아침대) 등 사회참여와 육아를 지원하기 위한 기기를 지원한다. 1인 최대 500만원 안팎에서 수량과 품목 제한없이 활용목적에 맞춰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협력기관이자 국내 최초 보조기기 전문기관인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소속 보조공학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고 사용 교육,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로 2년차를 맞은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LG생활건강이 임직원의 급여나눔에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2005년부터 16년간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온LG생활건강은 2019년까지 아름다운재단 <한부모 여성가장 건강권 지원사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 4천여 명에게 건강검진을 지원한 바 있다.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육아와 사회생활의 벽을 낮춤으로써, 여성 장애인이 스스로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지원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박헌영 LG생활건강 전무는 “여성장애인에게 소중한 일상과 새로운 삶에 도전할 수 있는 ‘행복날개’를 달아드릴 것” 이라면서, “우리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ESG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재단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자·활동가·아름다운 시민이 함께 하는 공익재단이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목표로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건강/교육/노동/문화/사회참여/안전/주거/환경 영역의 30여 개 사업을 통해 이웃을 돕고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아름다운재단 2021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지원자를 오는 4월 21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