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통해 보호종료청년에게 투자 시드머니 및 경제교육 지원

경제분야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를 운영하는 이브로드캐스팅과 글로벌 투자전문그룹 미래에셋이 지난 22일 기금협약식을 열고 보호종료청년 지원을 위해 총 2억 2천만 원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 신규사업인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 프로젝트>를 통해 보호종료청년에게 지원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50명의 보호종료청년에게 ETF 펀드 시드머니(종잣돈) 및 경제 교육을 지원해 금융지식 습득을 돕는 것이 지원사업의 골자다.

아름다운재단이 10개월간 미래에셋 TIGER ETF(상장지수펀드)에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종료 후 해당 펀드를 균등 배분해 지원 대상자 50명의 증권 계좌로 이관하는 방식으로 지원사업이 진행된다. 투자 진행 과정에서 지원 대상자들은 투자 현황 및 정보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무설계 및 생활경제 교육이 제공되며, 삼프로TV가 보유한 다양한 경제 교육 콘텐츠 제공도 논의 중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 의장은 “경제콘텐츠의 대중화를 이끄는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가 청년들의 첫 경제 멘토가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 제작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자리한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수석부회장은 “보호종료청년이 경제 흐름을 읽는 안목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찬희 아름다운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방식의 지원사업을 앞두고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며 “전문가 분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서 보호종료청년이 건강하게 자립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 프로젝트>지원자 모집은 4월 25일까지 진행하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01년부터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보호종료아동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해온 아름다운재단은 <열여덟 어른>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인식 개선 활동에도 힘써왔다. 최근에는 대학 비진학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지원하는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및 <보육시설 퇴소 아동 통신비 지원사업> 등을 신설해 지원 범위를 확대하기도 했다.

[사진] (왼쪽부터)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수석부회장, 삼프로tv 이진우 대표이사, 삼프로tv 김동환 의장,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

(왼쪽부터)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수석부회장, 삼프로tv 이진우 대표이사, 삼프로tv 김동환 의장,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 이 4월 22일 열린 청년 희망 프로젝트 기금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