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IT는 재밌어” 프로그램은?

‘괜찮아, IT는 재밌어’는 공익단체에게 디지털 전환의 역량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관련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 교육은 아름다운재단이 비영리IT지원센터와 준비한, 코로나 시대 수도권 외 지역 공익단체 활동의 새로운 전환을 지원하는 <공익단체IT인프라지원사업> 중 하나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자세한 사업내용이 궁금하다면!

 

디지털전환역량강화교육

[디지털역량강화교육 카드뉴스]


교육을 왜 준비하게 되었나요?

“비대면 활동 증가에 따라 새로운 방식에 대한 교육과 이해가 필요해요”

“많은 교육을 하는 것 같지만 어려운 교육들이 많아요. 입문자에게 알맞은 교육이 필요해요”

“비영리단체에게 맞는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해, IT인프라 현황 조사 시 비영리단체 및 활동가분들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셨어요. 찾아보면 관련 교육이 많은 것 같지만 비영리단체에게 그리고 입문자에게 세팅된 교육이 없다고도 하셨고요. 그래서 <공익단체IT인프라지원사업>에서 IT기기/도구의 하드웨어를 지원하는 것을 넘어 활용할 수 있는 근육을 만들어드리기 위해서 ‘괜찮아, IT는 재밌어’를 준비하게 되었어요. 교육은 <공익단체IT인프라지원사업>에 선정된 33개 단체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했어요. 지금은 모든 비영리단체 및 활동가분들에게 오픈하고자 해요.


어떤 교육을 들을 수 있나요?

교육은 총 6가지 주제, 12회차의 패키지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본 사업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 단위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하였고 🔺업무협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비대면 화상회의 기술, 🔺디지털 컨텐츠 제작, 🔺디지털 마케팅 순으로 4가지 항목이 가장 높게 응답되었어요. 그리고 이외 컨설팅에서 확인되었던 🔺디지털 전환 시작하기, 🔺IT인프라 관리의 2가지를 추가해서 총  6가지 주제를 결정하게 되었어요.

주제별로 2~4회차까지 실질적인 교육내용이 다르게 구성되었고, 편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영상 1개당 최대 20분이 넘지 않도록 편집하였어요. 출퇴근길에도 쉽게 꺼내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에요. 단체 활동영역에 따라 다양한 교육을 필요로 하시는 것이 느껴졌고 최대한 다양하고 입문자들도 쉽게 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니 공익단체 및 활동가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영상은 본 사업을 함께 추진중인 <비영리IT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 <SIDA>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어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괜찮아, IT는 재밌어” 플레이리스트
👉 SIDA 홈페이지 보러가기

교육 오픈일정

[교육 오픈일정]

 

[2020 공익단체 IT인프라 지원사업]

아름다운재단과 비영리IT지원센터는 수도권 외 지역을 기반에 두고 활동하는 공익단체를 대상으로 현장에 맞는 IT인프라와 단체 및 활동가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지원하고자 공익단체 IT인프라 지원사업을 준비하였습니다. 사업을 통해 공익단체에게는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자원, 역량, 그리고 사고의 전환을 위한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2020 공익단체 IT인프라 지원사업’은 비영리IT지원센터’와 협력사업으로 진행합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