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2021 보육시설 퇴소예정 청소년 통신비 지원사업’ 지원하기로
보호종료아동 대상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및 스마트폰 지원
2년째 이어지는 사회공헌…‘보호종료아동 인식개선 캠페인’ 참여 눈길

아름다운재단이 LG헬로비전과 함께 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통신비를 지원하고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이들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지원으로, LG헬로비전의 꾸준한 사회공헌 노력에 눈길이 모이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아름다운재단 ‘2021 보육시설 퇴소예정 청소년 통신비 지원사업’을 통해 보호종료아동 및 시설 퇴소 예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1년간 통신비 및 스마트폰 단말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자사 알뜰폰 서비스인 ‘헬로모바일’과 연계해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했다.

이른 나이에 자립해 스스로 정보를 얻으며 홀로서기에 나서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에게 매월 고정비용으로 지출되는 통신비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통신비 지원은 정보격차 해소에 일조하는 동시에, 보호종료아동이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유용한 지원이 될 전망이다.

지원하는 요금제는 헬로모바일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로, 데이터·음성·문자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지원 기간 종료 후에도 희망자에 한해 이동통신사 요금의 절반 수준으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춘 스마트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고객 서비스를 연계한 보호종료아동 인식개선 활동에도 나선다. LG헬로비전은 이번 달부터 헬로모바일 유심 상품 신규 가입자에게 아름다운재단 보호종료아동 지원 ‘열여덟 어른’캠페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허진이 캠페이너가 직접 제작한 메시지카드를 증정한다. 보호종료아동에 대해 알리고 고객과 함께 이들을 응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자립은 정보전’이라고 할 만큼 정보가 중요한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준비시기에 LG헬로비전의 통신비 지원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이라며 “우리 사회가 보호종료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위해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는 “보호종료아동 대상 통신비 지원 사업은 단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이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방송·통신 사업자로서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대상을 발굴하고 다방면으로 지원해나가겠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1년부터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보호종료청년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해온 아름다운재단은 ‘열여덟 어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며 보호종료청년의 자립을 돕고 이들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보호종료청년을 위한 다각도의 지원사업 및 캠페인 관련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왼쪽부터)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 허진이 아름다운재단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열여덟 어른’ 캠페이너,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사진] (왼쪽부터)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 허진이 아름다운재단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 ‘열여덟 어른’ 캠페이너, 권찬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