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순환의 사회공헌 모델로 노인 낙상예방 사업 지원
기업소개 | 대웅제약
1945년 창립된 대웅제약은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을 기업비전으로 하여 세계적인 제약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4년 국내 처방의약품 매출 1위 제약회사로서 국내에서 100억 이상의 거대품목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대웅제약은 함께하는 사회를 위하여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것들을 함께 지키고 자그마한 것이라도 함께 나누는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기금소개 | 대웅제약웃음이있는기금
대웅제약은 2003년 11월에 ‘아름다운가게 논현점’을 기증하고, 그 수익금을 다시 <대웅제약웃음이있는기금>에 적립하는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의 모델을 만들면서 아름다운재단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대웅제약의 임직원들은 아름다운가게 논현점의 수입증대를 통한 기금의 확대를 위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초기에는 장애와 비장애를 허물고 함께 어우러지는 세상을 구현하자는 뜻으로 ‘무장애 놀이터’ 건립사업을 지원하였습니다. 그 결과 2006년에는 서울 숲에, 2008년에는 국회에 놀이터를 건립하였습니다.
2011년에는 기금의 뜻을 잘 살릴 수 있는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으로 노인 낙상예방을 위한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노인 낙상은 노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문제 가운데 하나입니다. 대웅제약은 <대웅제약웃음이있는기금>을 통해 노인들에게 낙상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보조기구를 지원함으로써 노인 낙상에 대한 불안 요소 감소 및 예방은 물론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의 영역을 확대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대웅제약과 임직원들은 국민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더욱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고민하고 있으며, 기금 확대를 위한 다양한 참여 활동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