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공익활동을 하고자 하는 시민모임, 풀뿌리단체, 시민사회단체를 지원합니다. 특히 성패를 넘어 시범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공익활동의 다양성 확대를 꾀합니다. ‘2022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환경교육센터는 ‘소(少)소(昭)기록 희망의숲 학교’를 진행중입니다. 유아와 성인을 포함한 다양한 집단이 겪고 있는 기후위기 경험을 발견하여 이들의 일상 서사를 기록, 사회에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사)환경교육센터는 5~6월 동안 유치원에서 환경교육을 진행하였는데요. 어린이들이 만든 작품을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에서 전시회로 오픈했습니다. 🎉🎉

🧒메타버스 어린이 작품 전시회 : 어린이의 시선으로 기후위기를 엿보다👦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에서 어린이들은 기후위기를 마주한 친구 ‘누리’의 동화 속 이야기를 들으며 기후위기와 멸종위기동물, 자신의 일상을 연결 지어보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래 두 가지 주제에 따라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답니다!
[Part 1] 멸종위기동물이 누리에게
[Part 2] 어린이들이 누리에게

기후위기를 바라보는 어린이들의 시선이 궁금하시다면 편지 작품을 살펴보며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세요!
전시회 후기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함께 해주세요!


** 작품 전시회 관람 방법 **

1. 제페토 앱을 다운로드 받는다.
2. 제페토 앱에서 본인의 캐릭터를 만들고
3. 아래 포스터의 QR코드를 찎어 전시회 공간으로 이동하거나, 기후위기전시회를 검색하여 전시회 공간으로 이동한다. 

🎁 전시회 후기 이벤트 🎁

🔵 이벤트 기간: 7월 27일 수요일 마감 ㅣ 7월 29일 금요일 당첨자 발표
🔵 이벤트 선물: 그림책 <길 잃은 곰> or 플레이31 DIY 키링 or 그린블리스 손수건 중 택 1
🔵 이벤트 참여방법
1. 전시회 구경하며 편지 작품과 사진 찍기
2.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기
3. @keec2000 태그하여 기후위기 대응 노력 약속하기
(필수 해시태그 #환경교육센터 #어린이의시선으로기후위기를엿보다 #어린이작품전시회 #메타버스전시회)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