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한부모여성 창업자금 대출지원사업 ‘희망가게’ 지원자 모집
8/16 온라인 사업설명회 개최, 지원 내용 및 방법 · 심사 과정 안내  

아름다운재단이 한부모여성 창업자금 대출지원사업 ‘희망가게’ 지원자들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16일 저녁 7시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는 희망가게 지원자 모집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희망가게는 창업을 준비하는 한부모여성에게 담보와 보증없이 저금리로 창업자금을 대출하는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이다. 아름다운재단은 창업 후 사업활성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상담 등의 사례관리까지 지원해 지원자의 안정적인 창업을 보조하며,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여성의 자립 지원에 쓰인다. 지난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2022년 8월 기준) 485개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다.

16일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희망가게 사업 소개 ▲희망가게 심사과정 안내 ▲지원 신청서 작성시 유의사항 ▲자주 묻는 질문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꾸려질 예정이다.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사업 실무자가 진행자로 나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사업설명회 참가신청은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블로그(hopestore.beautifulfund.org)에서 할 수 있으며, 설명회 당일 접속 링크가 개별 안내된다.

한편 제54차 희망가게 지원자 모집이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된다. 맏자녀 기준 25세 이하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고 있으며, 구체적 창업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이하 한부모 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시 담보나 보증은 필요하지 않으며 신용등급이 낮아도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지원방법은 희망가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름다운재단은 기부자·활동가·아름다운 시민이 함께 하는 공익재단이다. ‘세상을 바꾸는 작은변화’를 목표로 올바른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건강/교육/노동/문화/사회참여/안전/주거/환경 영역의 40여 개 사업을 통해 이웃을 돕고 공익활동을 지원한다.

[사진] 지난 2월 진행된 53차 희망가게 온라인설명회 진행 모습

지난 2월 진행된 53차 희망가게 온라인설명회 진행 모습.

<희망가게 온라인 사업 설명회>

[일정]
2022년 8월 16일 저녁 7시~8시
[내용]
희망가게 사업 소개
희망가게 심사 과정과 신청서 작성 시 유의사항 안내
자주 묻는 질문, 질의응답
[참가방법]
1) 신청링크의 내용을 작성해 제출해주시면 사업설명회 참가가 신청됩니다.
2) 신청 후에 평일 기준으로 1-2일 이내 참가확정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3) 설명회 진행 당일 30분 전에 온라인 사업설명회에 참가하실 수 있는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참가 신청 링크]
https://forms.gle/g3mPwQ6eyPDdUe24A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문의: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팀 02-6930-4515/ 02-3675-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