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통해 자립준비청년에게 시드머니 및 경제교육 지원
3년째 꾸준한 나눔…’전문분야 활용 사회공헌으로 슬기로운 금융생활 돕겠다’

경제분야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를 운영하는 이브로드캐스팅과 글로벌 투자전문그룹 미래에셋이 18일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해 총 2억 6천만 원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프로젝트’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공개 모집 및 심사를 거쳐 선정된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 자립준비청년 50인에게 ETF시드머니(종잣돈) 및 경제 교육, 재무 상담을 지원해 자립기반을 다지고 금융지식 습득을 돕는 것이 지원사업의 골자다.

아름다운재단이 10개월간 미래에셋 TIGER ETF(상장지수펀드)에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종료 후 해당 펀드를 균등 배분해 지원 대상자 50명의 증권 계좌로 이관하는 방식으로 지원사업이 진행된다. 특히 갓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들을 위한 금전성향 파악하기, 생애설계에 따른 재무관리, 금융피해 예방법 등 기초 경제 교육이 함께 지원되어 자립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 의장은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230만 구독자님들의 성원을 자립준비청년 지원으로 연결한다는 마음으로 나눔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청년을 포함한 많은 분들께 유용한 경제지식을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사업을 추진하는 미래에셋박현주재단 관계자는 ”글로벌투자그룹인 미래에셋의 역량을 활용하여 자립준비청년들이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며 “올바른 금융생활을 통해 경제적 자존감과 자립심을 높일 수 있도록 세심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찬희 아름다운재단 이사장은 “전문가분들과 함께 3년째 꾸준하게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지원할 수 있어 든든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에 다각적인 지원사업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프로젝트’ 지원자 공개 모집은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되며, 사업 및 지원 신청에 대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과 대구청년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01년부터 ‘대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학업과 생활을 지원해온 아름다운재단은 ‘열여덟 어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며 ‘청년스타트 지원사업’,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 개발로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자립을 뒷받침하고 있다.

[사진]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 기념사진 (좌측부터) 삼프로TV 정영진 프로, 이진우 부사장, 김동환 의장,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전경남 이사(미래에셋증권 부사장),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 미래에셋자산운용 성태경 ETF마케팅부문대표

[사진]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 기념사진
(좌측부터) 삼프로TV 정영진 프로, 이진우 부사장, 김동환 의장,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전경남 이사(미래에셋증권 부사장),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 미래에셋자산운용 성태경 ETF마케팅부문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