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매 순간, 매일이 기념일이에요.

메일이 잘 안보이신다면 웹에서도 볼 수 있어요.

“딸 사랑이가 오이를 처음 먹은 날도 기념일, 이가 처음 난 날도 기념일, 셋이서 식탁에 같이 앉게 된 날도 기념일이죠. 우리는 매 순간, 매일이 기념일이에요.”

사랑하는 아기와 함께하는 매일이 특별한 기념일이라고 말하는 유튜버 부부 ‘하이델빌리지’. 부부가 기념하고 싶은 순간마다 함께 춤을 추고, 영상으로 육아와 일상을 전하기도 하는데요. 얼마 전 유튜브 구독자 10만을 기념해 아름다운Day ‘나만의 기념일’ 기부를 진행해 주셨어요. 구독자들이 늘어나면서, 가정 안에도 따뜻함이 더욱 커진 것 같다며 뜻깊은 순간을 구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말씀도 남겨주셨습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그 순간을 최고로 즐기기 위해 노력하는 부부의 이야기를 아름다운Day 담당자의 시선과 생각을 담아 전해 드립니다.

자립준비청년 눈높이에 맞춘 경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제가 독립해서 대출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대출이 너무 생소하고 어렵고 무섭게만 다가왔었어요. 하지만 금융 교육을 받은 후 용기를 내고 계획을 세워 신중하게 대출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청년 경제교육 지원사업 ‘서로서기’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의 후기예요. 이른 나이에 홀로서기에 나서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은 취업난, 주거난 속에서 경제적 어려움을 마주하기도 하고 무분별한 정보와 약탈적 금융에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청년들이 건강한 자립을 하기 위해서 튼튼한 재무설계와 교육이 필요한 이유인데요. 아름다운재단은 지난 1년 간 ‘삼프로TV청년희망프로젝트기금’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건강한 경제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종잣돈 지원, 경제교육, 경제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개인의 삶과 목표에 맞춰 재정 계획을 세우는 건 물론 능동적인 삶의 태도를 배우며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서로서기’를 통해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들어봤습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