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은 누구나 원하는 영역에 1%의 온기를 더할 수 있도록 8개 영역의 기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한 의제나 이슈만을 해결하기보다는, 각 영역에 포진한 다양한 사회 문제들을 유기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함입니다.
기금에 더해주신 응원은 아름다운재단의 시선으로, 또 시민의 시각으로 발견한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됩니다.
변화의 열망으로 꽉 찬 영역들은 누군가의 권리가 되고, 목소리가 될 수 있습니다.
1%의 온기와 빛을 곳곳에 심는다면, 꺼지지 않을 응원을 더한다면, 변화는 어느새 우리 곁에 와 있으리라 믿습니다.
재난은 사회적 약자들에게 빠르게 다가와 강력한 후유증을 남깁니다. 불평등한 재난 앞에 놓인 사회적 약자들의 시선에서, 보이지 않는 위험을 발굴하고 대응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사건사고, 재해, 재난 뒤에 놓인 시민들의 회복을 돕고, 궁극적으로는 위험의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안전할 수 있는 권리를 확장합니다.
누군가가 외면한 오늘의 현실은, 어디론가 미끄러져 내일을 위태롭게 합니다. 그러나 기울어진 세상의 반대로 조금씩만 이동한다면, 세상은 제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과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는 모든 사회참여 활동의 가치이기도 합니다. 공익활동가들과 기부문화를 연구하는 사람들을 지원함으로써 변화를 조금씩 앞당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