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은 이웃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는 여러분과 함께 코로나19 긴급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한부모여성 창업주 가정 지원을 시작으로 대구 지역 자활참여 취약계층, 아동, 재가 어르신, 장애인들을 위한 방역용품 및 식사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힘겨워하는 이웃들의 마음에 공감하고,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원사업 현황을 지속적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로나19 긴급 지원을 위해 모금된 금액은 100% 사업비에 사용됩니다. 
지원사업은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추가됩니다. 

코로나19 지원현황

한부모여성 가정 긴급 생계비 및 사회취약계층 지원 사업비 집행 완료

아름다운재단의 한부모여성 창업자금대출지원사업 <희망가게>를 통해 자립한 창업주들은 상가 임차료, 공과금, 채무상환 등으로 부담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 3월 6일 <희망가게>를 통해 자립한 창업주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에 자리잡고 있는 32가구에 총 5천 600만 원의 긴급 생계비를 1차 지원했습니다. 이어서 영업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희망가게 창업주 218가구에도 총 1억 5,420만 원의 긴급 생계비를 2차 지원 했습니다. 희망가게 2차 지원 후기는 곧 전해드리겠습니다.

희망가게 1차 긴급 지원 후기 더보기

코로나19 긴급 지원은 전국 각지의 협력단체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구·경북지역의 아동, 재가 어르신, 장애인, 자활근로사업 참여 주민, 이주민 및 이주민 지원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비 전달을 완료했으며,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업 진행 소식 등은 지속적으로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용품 현물 지원 예정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많은 분들께서 손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지원해주셨습니다. 이웃에게 필요한 물품을 아낌없이 기부해주신 아모레퍼시픽, AMC ASIA, LUSH, 강남이스트, 굿즈컴퍼니(우화만), 한아조 기부자님 감사드립니다. 물품이 전달된 현장 소식도 공유드리겠습니다. 

‘어둠 속에서도 한 줄기 희망이 꽃필 수 있는 이유, 당신입니다.’

“작게나마 아이들과 어르신들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디 모이고 모인 수많은 마음들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닿아 잘 전달이 되었음해요.” _카카오같이가치 기부자 유진 님 

아름다운재단은 지속가능한 지원을 위해 모금을 이어갑니다. 홈페이지와 함께 온라인 기부플랫폼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같이가치에서 모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기부해 주신 나눔의 씨앗이 세상 곳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름다운재단 코로나19 긴급 지원 더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