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시민의 길을 제시하는 아름다운재단

아름다운재단은 재단과 함께하는 기업을 ‘기업시민’이라고 말합니다. 개인과 마찬가지로 기업 역시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일정관 권리와 책임을 갖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필수요소입니다. 다양한 공익사업에 대한 경험과 지식,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가장 적절한 기부방법과 분야를 제시하는 ‘아름다운재단’! 5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적극적으로 나눔에 앞장 선 ‘기업시민’을 소개합니다. ^^

법무법인 엘케이비앤파트너스,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법무법인 엘케이비앤파트너스 기부금전달식

법무법인 엘케이비앤파트너스-아름다운재단 기부금 전달식

“법과 정의를 지키는 것도 변호사의 소임이나, 나눔을 통해 이웃들과 함께 살아가는 것 또한 소임이라 생각합니다.” – 엘케이비앤파트너스 임권수 대표변호사

5월 18일, 법무법인 엘케이비앤파트너스의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아름다운재단에 3천만 원을 기부한 엘케이비앤파트너스의 소중한 기부금은 재단의 비전 2025 중장기 전략 사업인 ‘지역사업_작은변화지원센터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지역사업의 목적은 자원을 지역으로 배분하여 지역사회 중심의 사회변화를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017년 1차 지역사업으로 지리산권 5개 시군(구례군, 남원시, 산청군, 하동군, 함양군)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지리산 작은변화지원센터’를 2018년 3월에 개소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GI서울보증, 주거지원을 위한 나눔

SGI서울보증, <SGI키다리하우스기금> 기부금 전달식

SGI서울보증, <SGI키다리하우스기금> 기부금 전달식

지난 5월 23일, <SGI키다리하우스기금>의 2018년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소년소녀가정의 ‘키다리아저씨’가 되어주고자, 2017년 기금을 조성한 SGI서울보증.

작년에 이어 아름다운재단에서 두번 째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SGI서울보증 허세준 상무를 비롯하여 많은 임직원분들이 함께 찾아주셨습니다.  특히 SGI서울보증은 2018년에는 더 많은 이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총 6천만 원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해주셨습니다. 올해 조성된 기부금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실질적 소년소녀가정의 주거환경개선과 주거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유안타증권, 장애아동 디딤돌 공익신탁의 두번째 나눔

유안타증권 기부금전달식

유안타증권 서명석 사장, 황웨이청 사장 (오른쪽 부터)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자 노력하겠다.”  – 유안타증권

아시아 최고의 금융서비스 전문가를 꿈꾸는 유안타증권사가 지난해에 이어 <장애아동디딤돌공익신탁>을 운영하여 올해 아름다운재단에 2천만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신탁으로 운용되는 이 기부금은 유안타증권이 개최한 ‘제2회 유안타증권 VVIP 초청 자선 프로암대회’에 참가한 고객들의 기부금이 더해져 조성되었습니다.

2017년 증권업계 최초로 공익인탁을 조성한 유안타증권은 나눔경역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인정받아 2017년 법무부 장권 표창을 받기도 했습니다.

5월 나눔을 실천해 준 기업시민 여러분
참 고맙습니다!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