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공익활동을 하고자 하는 시민모임, 풀뿌리단체, 시민사회단체를 지원합니다. 특히 성패를 넘어 시범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공익활동의 다양성 확대를 꾀합니다. ‘변화의 시나리오 프로젝트 지원사업’에서 어떤 활동들이 이루어졌는지 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19 변화의시나리오 프로젝트 사업 중 울산여성회는 울산의 여성독립운동가를 기록과 기억에서 찾아 시민들에게 알리는 작업을 합니다.

식민지 시대 일본인들이 울산으로 건너와 일본인 집단거주지를 만들어 우리 어부들을 수탈하고 항일독립운동을 탄압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울산지역에서는 보성학교라는 민족학교를 세워 항일독립운동가를 계속 배출하였습니다. 울산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는 박상진 선생, 최현배 선생, 이관술 선생 등이 많이 알려졌지만 여성운동가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현실입니다. 울산에는 건국준비위원회 부녀동맹, 여성야학, 울산 보성학교 이효정 선생의 활약 등 우리가 미처 알지못한 항일여성독립운동의 역사가 있습니다.

울산에 살면서도 그동안 몰랐던 항일여성독립운동을 역사기행, 찾아가는 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울산시민들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관련하여 아름다운재단은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캠페인을 합니다.

#아름다운재단 변화의시나리오 카카오 같이가치 캠페인 보러가기

 

울산여성회를 응원하고 싶다면 ~ 클릭!!

 

댓글 2

  1. 윤정현

    안녕하세요. 국가유공자로 인정받은 분의 이름이 잘못 기입되어있습니다. 손명진이 아닌 ‘송명진’입니다.

    • 아름다운재단 공식블로그

      안녕하세요. 아름다운재단입니다. 말씀해주신 부분 확인 후 수정마쳤습니다. 사려깊게 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정책보기

댓글 쓰기